브러시 소재집 : 흑백 일러스트·만화 편 - CLIP STUDIO PAINT 브러시 소재
배경창고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54-1.jpg


254-2.jpg


254-3.jpg


254-4.jpg


254-5.jpg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직접 하나하나 사진 보정할 때, 브러시는 요긴하게 쓰여진다.그림에 자막 효과를 넣거나, 붓질을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의 동선 파악, 스토리 전개에 대한 흐름, 여기에 브러시는 요소 요소에 그래픽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그건 사진 편집을 할 때  사진속 배경을 부드럽게 효과를 넣거나, 동적으로 움직일 때, 거친 느낌 및 사진 편집에서 지워져야 하는 부분들을 브러시 효과를 적용하여,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다.그럴 때, 사진의 베벨 값 조정 및 색채에 대한 이해,그라디에이션 효과, 필터 효과,불투명도 조정을 통해 사진 보정을 매끄럽게 처리하게 된다.하지만 브러시의 용도와 응용은 그 이상을 뛰어 넘는다. 바로 이 책을글 본다면, 브러시가 어떻게 쓰여지는지 병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책에는 159개의 브러시를 소개하고 있으며, 길거리, 벽,문, 창문,나무, 풀, 옷, 세일러복, 만화적 효과까지 다양한 용도로 응용이 가능하다.


즉 일러스트 및 웹만화, 더 나아가 사진에서 자막을 넣거나 캐릭터를 사용할 때, 다양한 효과를 쓸 때,그에 맞는 브러시도구를 사용한다면,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여기서 아이패드 및 아이팟이나,매킨토시는 그래픽 효과,브러시 효괄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사람들은 취미나 특기를 살려 일러스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페이스북에서 책을 쓰고,홍보하는 사람들,유투브에 효과를 넣고 싶은 사람들에게 브러시를 잘 쓰게 되면, 구독자나 팔로워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학교 다닐 때부터, 만화에 대해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웹툰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얼굴에 쓰여지는 브러시 도구가 다르며, 나무나 숲,돌과, 사물, 창문이나 다양한 문양에 쓰여지는 브러시는 그에 맞는 브러시를 써야 한다. 축구나,농구,배구와 야구와 같은 스포츠 만화의 경우 브러시를 통해 역동적인 흐름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바람이 흔들리는 효과, 나무가 성장하는 모습, 숲과 자연, 가지에 생명감을 표현 하는 것, 새와 야생동물의 생동감, 돌이나 자갈, 절벽과 같은 효과를 넣을 때,그에 맞는 브러시를 사용한다면, 일러스트나 웹툼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과거 일본 만화의 대표주자, 드래곤볼이나 원피스와 같은 그림을 직접 제작할 수 있고,애니메이션 작가나 웹툰 작가,유투브 크리에에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브러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응용을 병행한다면, 좀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