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 심화편 - 미래 유망직업을 위한 학생부 완성 진로 로드맵
정유희 외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성질환관리, 행동 교정, 복약 순응지원,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 4개 분야로 시장구분 가능하며, 질환 별로는 심혈관질환,호홉기질환, 신경정신과질환 등 주요 질환에서 높은 성장이 예상됩니다. (-44-)


바이오 신약은 몸에서 나오는 호르몬과 단백질을 이용해 이 속에 있는 유전 정보들을 다른 미생물이나 세포 등에 이식해서 배양하고 생산하여 만들어진 약품입니다.바이오시밀러는 화학 합성을 이용하지 않은 약품들을 복제한 것을 말합니다. 최초의 바이오 신약은 당뇨병 치료제 인슐린입니다.(-130-)


햅틱스는 기계공학, 전자공학, 컴퓨터 공학,생뭘학,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학문으로 여러 분야에서 단순히 정보를 인식하는 것을 넘어 차가움,부드러움, 끈적함과 같은 질감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182-)


송도 소재 주요 바이오시밀러 제조기업(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은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생산능력을 2005년 5만 리터 수준에서 2017년 32만 리터 수준으로 크게 확대되었습니다.2021년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은 총 67만 리터의 생산설비를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240-)


지금 중고등학생 아이들은 잘 모른다. 자신들의 부모님이 대학교를 들어갔을 때, 적성과 진로에 따라서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대학에 입확하였다.묻지마 하향지원, 좋은 대학이면, 전공이 무엇이든 상관없다는 막연한 논리가 먹혀들었던 시기였다. 1000페이지 두꺼운 책 한 권이 대학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일한(?) 정보지였다.그만큼 전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였고,대학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는 상태에서 대학을 선택하였고, 전공을 선택했다. 이 책은 그런 현실과 비추어 볼 때 상당히 고무적이다. 약학 관련 전공에 대한 정확한 이해,그리고 대학에 가는 궁극적임 목표이자 지향하는 것, 바로 취업이나 사업을 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약대,바이오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커지도 있으며, 송도에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DM 바이오, 얀센백신과 같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제약 체계를 우리도 조만간 갖추어 나가게 된다. 그건 약학대를 나오면, 다양한 곳에서 일할 수 있으며,의약 관련 제조업이나 의료기기, 연구소에 일할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질 수 있다.여기에 덧붙인다면, 제약관련 서비스, 즉 남녀노소 쓰여질 수 있는 미용관련 서비스나 화장품 관련 직종 및 서비스로 눈을 돌릴 수 있게 된다. 굳이 약사가 아니더라도,자신이 원하는 곳이나 원하는 일자리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는 진로 선택이 가능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