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al 신혼일기
또리 지음 / 올라(HOLA) / 2020년 12월
평점 :
과거에는 부부의 삶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지극히 부부 간의 개인의 사생활이기 때문이다. 이제 상황이 달라지게 되었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우리는 가까운 사람이나 친근한 사람들의 결혼, 신혼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된다. 이런 변화들 속에서 깨가 쏟아지는 부부의 모습에 공감과 이해, 사로의 연민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부부 사이의 보이지 않는 갈등과 다툼은 잘 드러내자 않는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일러스트로 쓰여진 리얼 신혼부부의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었으며,남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혼부부의 민낯과 처세를 엿보게 된다.즉 혼자서 살았을 때 느껴 보지 못한 시간과 돈의 자유를 결혼 후 그 자유를 어느 정도 내려 놓아야 한다.내가 번 돈이라 하더라도,그 돈에 대해서 부부가 서로 의논해야 한다. 특히 남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아내와 엄마를 비교하는 것이다.즉 남편이 신혼 때 아내의 이쁨을 받으려면,상황과 조건을 이해하는 눈치와 순발력은 필수이다. 즉 낄 떼 끼고,빠질 때 빠지는 일상이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
서로 다른 성향과 환경속에 상아온 두 사람이 하나로 모인다는 것은 만만치 않고, 쉽지 않는 도전이다. 그건 나의 가치관과 내 아내의 가치관이 서로 달라질 수 있음을 서로가 인정해야 하는 순간이다. 부부간에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양가 부모의 도움이 때로는 필요하다.집에 냉장고 안의 김치가 떨어지거나 음식이 떨어질 때, 두 부부가 시부모니 친정 부모의 도움을 구하는 그 모습이 낯설지 않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방구를 트지 않은 아내의 모습,샤워하고 나오는 아내의 모습들, 연애 시절 보지 못했던 잠버릇, 특히 이를 갈거나, 코를 고는 모습들이 상상속의 신혼과 다른 우리의 실제 리얼 신혼부부의 모습이다. 사로 다른 점은 인정하고, 맞춰 나가는 것, 작은 것 하나라도, 소통과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야 하는 이유,그것이 신혼의 재미이며, 유치한 신혼 부부의 행복한 모습이다.신혼 부부와 그냥 부부의 차이는 유치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