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25-1.jpg

 

225-2.jpg

 

225-3.jpg

 

  


부동산공인중개사법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험을 치게 된다.  작년 2020년의 경우 코로나 펜데믹이라는 변수가 있었지만, 빌병관련 법을 준수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고 합격자가 가려지게 되었다. 2021년도 마찬가지이며,올해의 경우 시험날짜는 10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었다. 국회에서 통과된 부동산 관련 법에 따라서, 부동산 공인중개사 중개 관련 법은 미세하게 항상 변동하게 되고,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 특별법,동인 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 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 실무, 부동산 공법, 부동산 공시법으로 구별하여, 각각의 시험을 치게 된다.그 과정에서 에듀윌 출판사에서 나온 공인중개사책, 부동산 중개법령 기본서는 부동산 전문가들의 출제 경향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고 있으며,공인중개사 1차시험, 공인중개사2차시험으로 구분하고 있는 공인준ㅇ개사시험에 있어서, 부동산중개사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빠르게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와 경험, 시험 기본 요령을 가르치고 있으며,공인중개사독학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공부방식을 도입하고 있는 공인중개사교재이다.


이 책은 부동산 중개와 중개실무에 관한 법을 다루고 있다.우리가 부동산을 사거나 토지를 구매하거나 상가를 구매할 때,부동산중개업소를 거치는 이유는 이 책에서 다루는 부동산 중개실무와 서로 엮여 있다. 아파트나 빌라의 경우,건축법에 위배되는 것은 없는지, 더 나아가 내가 사려고 하는 건물의 상태를 알아가고, 위층이나 아래층의 건축물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부동산중개업소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농지나 토지를 살때도 마찬가지다.그린벨트에 묶여있는 매물을 거래할 때 생기는 법적인 문제는 항상 아리 앞에 큰 문제가 되고 있었다. 그동안 암암리에 해왔던 부동산중개실무가 1999년 부동산중개법령이 통과되면서, 부동산중개소는 허가로 바뀌게 되었으며,중개의 신뢰를 쌓아가게 된다.즉 떳다방이나, 무허가 건물, 컨테이너 건물에서 부동산 중개를 하는 일을 부동산 중개 법령을 통해서 금지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우리가 높은 주개 수수료를 내고 부동산중개업소를 찾는 이유는 그들의 부동산 전문지식과 경험을 얻기 위해서다. 부동산을 구매하고,얼마 지나지 않아 건물 하자 문제, 누수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토지 거래를 할 때,맹지를 구매하지 않는 것, 더 나아가 내가 요구하는 부동산을 고르는 최적의 방법은 여기에 있다.그래서 부동산 중개업소의 위치와 조건, 절차를 까다롭게 정한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그 법을 어길 시에는 중개업소는 높은 벌금을 물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특히 이 책에 나오는 부동산 중개실무의 겨우 부동산종개사 자격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책이면서, 실제 부동산 거래과정에서 발생한 여러가지 문제들, 거래 당사자의 권리를 찾기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데 아주 중요한 공부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