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팅 머니 - 사람, 직업,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
사나야 로만.듀앤 패커 지음, 유지훈 옮김 / 물병자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과 물질의 주인이 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이를 창조하는 과정을 익히는 것이다.일단 그 돠정을 숙달하고 나면 풍족한 삶을 유도하는 능력은 경제나 외부환경에 좌우되지 않는다. 무엇을 바라든 그대로 창조해낼수 있기 때문이다. 풍요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팅 머니'의 비결을 배우는 것은 성장의 과정이다. (-18-)


수입과 지출이 같거나,금전이 정체되어 있다면 에너지가 막힌 곳을 찾아보자. 에너지가 막혀 돈의 흐름이 차단되는 경우도 있는데,그럴 때는 신체나 정서, 혹은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 (-99-)


세상을 향해 '나는 세상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다?'라 물으면서 천직을 찾지는 말자. 대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흥미를 자극하는 일은 무엇이며, 흥분시킨은 일은 무엇인가? 손을 대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물어보자. (-145-)


에너지의 교환과 사업상 거래의 결과에 만족하려면 얼마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는지, 자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대가는 어느 정도가 될지 처음부터 분명히 규정하자.지금은 계좌에 예치하거나,신규사업이나 부동산,주식 혹은 채권 등에 투자할 때도 얻고자 하는 바를 명확히 밝혀두어냐 한다.은행 구좌를 개설한다면,이자를 산출하는 법을 정확히 알아야 나중에 실망하거나 갈등이 일어날 소지가 없을 것이다. (-217-)


책 제목은 시대에 따라서 달라진다. 시나야 로만의 저서 <크리에이팅 머니>가 그런 케이스다. 이 책은 1998년에 한국에 번역된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의 개정판이며, 우리에게 돈과 물질의 가치에 대해서 정확히 설명하고 있었다.그건 돈을 벌려면 경제적인 관념과 학습이 요구되며,돈의 흐름을 명확화게 짚어나가야 한다.  돈의 흐름을 살펴보게 된다면,돈이 막힘없이 흐르는 경우가 있고, 밑빠진 독에 물붓는 것처럼,어디에서 언제 쓰여지는지 알지 못할 때가 있다.가계부를 쓰고, 통장관리,카드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시장에 있는 머니를 내것으로 만들려면 시장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요소들을 찾아 나가야 한다. 돈의 생리를 정확하게 아는 자만이 돈을 벌 수 있고,금융에 대해서 알아갈 때,부자가 될 수 있는 이유였다.물질적인 가치에 인간의 심리적인 가치가 더해지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돈을 벌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이해하고 짚어 넘어가야 한다.특히 내가 잘하는 것을 더 잘할 수 있어야 돈은 모으게 된다,즉 자신을 제일 잘 알고,스스로 부족한 것을 채워 나가랴 하는 이유다. 시대적인 흐름이 돈의 흐름과 엮이는 이유는 여기에 잇으며, 돈의 가치를 이해하고, 부자가 되려는 목적을 알고,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