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인생 역전의 기술
대런 하디 지음, 유정식 옮김 / 부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무엇을 먹고, 어디서 일하며,누구와 어울리고,어떻게 시간을 보낼지,그 모든 선택이 당신의 오늘 하루,나아가 평생을 좌우한다. 좋은 소식은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까라 그 모양이 바뀐다는
 점이다. (-16-)



자유투를 못 던지겠다고?그러면 한 달 동안 매일 1000번씩 자유투를 연습해라. 왼손으로 드리블을 잘할 수 없다고?그러면 오른손을 등 뒤로 묶고 하루에 세 시간씩 드리블을 연습해라.수학에 자신이 없다고? 실력이 오를때가지 여름 내내 책상에 코를 박고 수학 공부를 해라.알다시피 ,핑계는 금물이다~! (-33-)



당신의 삶은 순간순간의 선택으로 만들어진다. 이 순간적 선택들이 만들어 내는 작은 결과들이 쌓이고 쌓여서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하나씩, 매일매일 이뤄지는 선택들이 당신의 행동을 형성하고, 이것이 습관이 되면 영구적으로 실천된다. (-102-)


선택(결정) +행동(실천) +습관(실천 반복)+복리효과(시간) =목표당성 (-133-)


당신의 목표와 핵심가치에 따라 새로운 선택을 내려라
그 선택을 새롭고 긍정적인 행동을 통해 실천하라
새로운 습관이 창작될 때까지 건강한 실천을 반복하라
당신의 일상에 루틴과 리듬을 구축하라
상당한 시간 동안 꾸준함을 유지하라. (-170-)


만약 무례를 용인한다면 ,당신은 무례한 대접을 받을 것이다.사람들이 약속기간에 늦는 걸 참으면 , 사람들은 매번 당신을 기다리게 만들 것이다.제대로 보수를 받지 못하면서도 늦게까지 일 시키는 것을 용인한다면,그런 상황이 계속 반복될 것이다.자신에게 찾아오는 비만과 과로,만성적 통증을 그대로 둔다면,그 상태대로 살게 될 것이다. (-231-)


"여러분은 상대방으로부터 아무것도 기대할 수 없다 하더라도,기꺼이 100퍼센트를 주려고 해야 합니다.관계를 유지하는데 본인이 100퍼센트의 책임을 부담하려고 할 때만 관계는 지속됩니다.그렇지 않으면,관계는취약해져서 엄청난 불행으로 이어지고 말것입니다." 아! 전혀 예상치 못했던 대답이었다.하지만 나는 이 개념이 내 인생의 모든 영역을 어떻게 변모시킬 지 곧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내가 경험하는 모든 것에 항상 100퍼센트 책임진다면 ,즉 내가 내리는 모든 선택과 내게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모든 반응을 온전히 내가 '소유'한다면,결국 내가 그 대상들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는 사실을 말이다.모든 것은 나에게 달렸다.내가 했던 일에 대해, 또 하지 않았던 일에 대해, 그리고 내게 일어난 일에 대한 내 반응에 대해, 그 모든 것에 나는 책임이 있다. (-68-)


컴파운드 이펙트는 처세술에 관한 이야기다.그리고 목표 달성과 성공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내가 마음먹은 대로 무언가를 하고,그 것이 어느 임계점에 도달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었다.특히 어떤 일에 대해서,어떤 상황에 대해서,어떤 조건에 대해서 나의 명확한 입장 표현이다.여기서 입장 표현이란 나의 선택과 결정에 있다.그리고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책임과 관계이다.핑계되지 않는것은 내가 100퍼센트 책임질 때 가능하다. 저자의 챡임에 대한 정의와 가치에 대해서,나는 순간 대통령의 리더십에 해서 생각하게 되었다.즉 대통령은 그 누구와도 관계를 맺을 수 있다.서로 얼굴을 모르더라도 말이다.그가 나에게 어떤 것을 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내가 100퍼센트 책임진다고 생각할 때, 관계는 지속성을 띄고, 신뢰를 얻을 수 있다.즉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은 그가 자신이 하는 일이든, 하지 않은 일이든 100퍼센트 책임을 진다는 것이 중요하다.여기서 국가의 모든 상황들이 대통령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특히 나와 무관한 일에 데해서 내 책임으로 돌린다면, 우리는 억울할 수 있다.하지만 최고의 자리,최고의 리더십,최고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래야만 한다.그래야만 자신에게 권위가 생길 수 있고,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그리고 사람들이 모여들게 되고,울타리를 치게 된다. 관곌란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할 때 연결된다.더군다나 수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남들이 해결하지 못한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즉 이 책에서 요구하는 인생 역전은 내가  신중하게 선택하고,신중하게 결정하 태도와 자세에 있으며,그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서 핑계되지 않는 것이다.지속적이면서,반복적인 일이 목표를 도달하는데 변화의 시너지가 된다면, 미루지 않고 반드시 해야 하며, 시간이라는 인생 복리는 내 삶에 기적을 불러 일으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