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4-1.jpg


184-2.jpg


184-3.jpg


184-4.jpg


184-5.jpg


184-6.jpg

 


광고의 원칙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은 생각과 가치관이 달라질 수 있다.물건을 상대방에게 권하고, 사게끔 할 수 있는 역량과 조건,매개체,이러한 것들은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한 조건이기도 하다. 즉 광고는 마케팅과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매출 증대가 가장 큰 목적이 된다. 물건이나 사람이나 서비스를 바라보게 하고, 다가오게 하고,생각하게 하는 것,이 세가지는 광고의 초기 단계이다. 그 다음에 광고는 필요하게 하고, 소망하게 하며, 구매하게 하도록 상대방을 설득하는 과정이다.그리고 다음 단계는 만족과 전파력이다. 즉 광고는 앞서서 세가지 단계는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다음 6단계까지 나아갈 수 있도록 광고가 가지고 있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 두 단계는 광고의 큰 파장효과이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피드백이자 입소문까지 연결될 수 있다. 즉 광고가 마케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이유, 광고가 없어도,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소비자에게 가장 오래 기억남는 광고는 이 여덟가지 원칙에 충실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우리는 수많은 광고들을 보고,듣고,느꼈다.그리고 그 광고에 대해서 오랫동안 기억하고 있다.특히 10년 이상 된 광고들을 보면, 소비자의 기억과 초두효과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었다. 대표적인 광고들을 보면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것이 중간단계이며,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고,그 감동을 입소문으로 연결시키고 잇었다. 더 나아가, 이 책에서 언급하는 광고 8가지 원칙은 광고 뿐만 아니라,일상 생황에서 자영업자들이 SnS를 활용하여,자기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며, 자본이 적은 자영업자들이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는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더 나아가 광고가 가져오는 조건들,우리가 왜 광고의 목적돠 도달, 노출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그것이 바로 광고의 목적이며,우리가 광고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핵심 이유이기도 하다.

 


리뷰어스배너.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