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속도 - 미국 주식, 해외 부동산 투자로 3년 만에 파이어족이 되다
돈파파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정부는 재정지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양의 채권을 발행할 것이다. 주로 정부가 보증하는 식으로 정부 산하 금융기관을 통해 발행하고, 대부분은 한국은행과 외국인들이 매입한다. 여기서 한국은행은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우리나라릉 미국, 유럽연합과 같은 기축통화국이 아닌데다 '사실상' 고저완율제를 쓰는 중국과 달리 변동환율제를 채택하고 있다.물론 2020년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양적완화에 나서고 있기에 우리나라의 양적완화가 크게 부곽되는 이슈는 아니다. (-60-)


당시 네이버 포스트에 연재중이던 조던 김장섭 님의 투자 칼럼은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정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국제정세와 세계 경제를 꿰뚫는 조던 님의 식견은 미국 주식 투자에서 필수적인 향후 산업 트렌드와 글로벌 유동성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유용했다. (-84-)


주목할 점은 사람들 간의 접촉이 약화될수록 '연결'에 대한 욕구는 더욱 강해진다는 것이다.사람은 결코 혼자서 살아갈 수 없고 어떤 방식으로든 다른 사람과 연결되어야 한다. 또한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재화와롸 서비스 역시 연결을 통해 어떻게든 수요와 공급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결국 사람들 간의 연결을 담당하는 도구나 플랫폼을 가진 기업 그리고 연결에 의해 재화와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는 기업이 앞으로도 계속 살아남아 성장할 것이다.(108-)


안정을 추구하지만 막상 안정감을 느끼면 불만이 생긴다.
주관이 강하고 고집이 세다.
타인의 성취와 조언을 유연하게 받아들여 내 것으로 만든다.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잔걱정과 염려가 많다.
고민은 같지만 의사결정을 내리면 실행은 아주 빠르다. (-200-)


서울대학교를 나와 안정적인 대기업에 일한 저자는 그 안정적인 직장을 내려 놓고, 해오부동산 투자,주식 투자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된다.국내 부동산, 해외 부동산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졌고, 시장을 이해하고 그 시장안에서 주식투자를 통해 부를 만들어 나갔다. 그것은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부의 공식과 원칙을 만들었고, 부의 속도에 따라가기 위해서, 시장을 이해하고,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시스템을 분석해 나가기 시작하였다. 저자는 3년동안 15억을 벌었고,스스로 파이어족으로 거듭나게 된다.


저자의 이런 변화는 시장을 잃고,국제정세를 읽고,그 과정에서 만들어낸 재테크의 성공에 있었다.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알아야 한다. 주식투자나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심리적인 요소는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재테크에 대해서, 미국과 한국이 가지고 있는 경제관련 제반사항들을 이해하고, 부동산,주식투자에 플러스 요인과 마이너스 요인을 찾아갔다.적절한 주식 종목에 직접 투자를 하게 된 것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갔기 때문이다.성장주, 배당주, 국체, 채권, 금,은,자신을 활용해 분산투자를 시도 하였으며, 3:4:3의 비율로 ,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만들어 나갔다. 그 과정에서 미국 부동산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미국은 기축통화를 발행하고,국제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저자의 재태크 방식과원칙,목표는 경제적인 자유를 얻는 것이었다. 남들과 다르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스스로 파악하고, 시장을 분석하는데 기업분석,시장 분석, 사회의트렌드 변화까지 완벽하게 통달해왔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자산을 풀리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으며,경제적인 자유를 선언하고,  매력적인 나라 포르투갈로 이민을 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