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
닥터 옥수수 지음 / 스타라잇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상처주었던 상대방 때문에 지금은 많이 아프겠지만 ,당신이 다치지 않고 타인을 다치게 할 방법은 없습니다.우리는 그것을 불가능이라고 부릅니다.

복수는 내가 상처입어도 좋을 만큼 어리석을 때만 계획하는 것입니다. (-20-)


내가 가지고 싶은 것을 먼저 주어야 합니다.명예를 가지고 싶은면 누군가를 명예롭게 하고, 부를 가지고 싶으면 누군가를 풍요롭게 해주십시오, 공부를 잘하고 싶으면 누군가를 쉽게 이해가도록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누군가에게 먼저 준다는 것은 당신의 내면이 풍요롭다는 것을 확증하는 것이고, 결국 이 풍요로움으로 당신은 타인에게 준 것보다 뤌씬 더 크게 되돌려 줄 것입니다.(-59-)


다른 누군가가 꼭 필요한 것을 찾아서 기쁘게 도와주세요. 그것이 당신의 행복을 메마르게 했던 부분에 생명의 물을 뿌려줄 것입니다.진실한 도움은 모두 자기 자신을 향하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를 위해서 아낌없이 도와주었던 그 작은 새싹같은 마음은 당신이 언젠가 힘들고 지쳤을 때 기대어 쉴 수 있는 나무 같은 마음으로 부쩍 성장해 있을 겁니다. (-99-)


내면이 자유로운 사람은 돈을 벌면서 좀 더 자유를 얻게 되고,내면이 얽매인 사람은 돈을 벌면서 돈에 더 집착하게 됩니다.행복한 사람은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서 돈을 쓰고, 불행한 사람은 불행을 보상받기 위해서 돈을 씁니다.그래서 돈은 돈을 대하는 사람의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 됩니다.(-121-)


'내'가 빠지면 일은 자연스럽게 '나'를 통해서 일어납니다.
'하겠다'는 뜻은 굳은 의지를 말하지만 '한다'는 자연스러움을 나타냅니다.
'삶을 잘 살겠다'가 아니고 그냥 '삶을 살아갑니다'
'사랑하겠다'가 아니고 '사랑합니더'.
'책을 쓰겠다'가 아니고 '책을 씁니다'. (제소망일 뿐인 것 아시죠?) (-167-)


이 책은 성공과 행복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사람들은 생각을 하고,생각이 말이 된다.말은 자신의 습관처럼 굳어지게 되고, 자신의 운명을 바꿔 놓았다.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만들고, 씨앗을 뿌리면,그 씨앗에 걸맞는 열매를 맺게 된다.지극히 당연한 자연의 이치에 맞게 살아간다면,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원망할 일들이 줄어들게 된다.사람에 대한 이해,누군가에게 복수를 하겠다는 의지를 내려 놓는 것, 희망과 기대의 씨앗을 만드는 이유는 그것이 나에게 보이지 않은 열매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상은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깨닫는 것,그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사실이다.우리는 그것을 익히 알면서도 실청하지 않고 행하지 않는다. 씨앗을 뿌리지 않으면서 열매를 기다리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고 있었다.나 스스로 기쁜 일을 얻기 위해서는 내 주변을 기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어야 한다.즉 내가 10을 얻었다면,그 10이 온전히 내 몫으로 남아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며, 세상 속에서 의연하고,담대한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다.즉 이 책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부분은 여기에 있었다.나를 내세우지 않음으로서,자연스럽게 나 자신의 존재감이 드러날 수 있고, 미래가 아닌 현재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현재형의 언어와 문장과 단어를 쓸 줄 알아야 한다.즉 나의 무의식은 나의 습관이 되고,그 습관은 나의 운명를 바꿀 수 있다.나를 위한 선택,타인에게 베푸는 마음, 남을 용서할 줄 아는 아량,이것이 나에게 복을 가져다 주는 의미있는 행동 그 자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