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t F*ck Up Your Kids: A Judgment-Free Guide to Stress-Free Parenting (Audio CD)
Lindsay Powers / Simon & Schuster Audio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 분만이란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한마디로 아무의미없다.'자연'이란 단어는 건강하다는 느낌을 떠올리게 하지만, 그 의미 자체에는 아무런 규정이 없으며 우리가 원하는 대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53-)


아이에게 분유를 먹이는 엄마들은 아이가 모유를 먹을 기회를 자신이 빼앗았다고 여기며, 자신에게 주어진 '엽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 한다. (-71-)


아이들이 한계에 대처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삶을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능력을 발전시키게 된다.아이들을 제핞라지 않는다면 그 순간에는 아이들의 짜증을 피할 수 잇고, 아이도 '행복'해 하겠지만 어른이 되어 한계에 부딪치게 되면 어떤일이 일어날까? (-161-)


쉽게 생각하라. 모든 끼니를 영양학적으로 완벽한 음식을 직접 요리해 온 식구자 다 함께 모여서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음식 때문에 신경전을 펼치지 않아도 된다. (-237-)


"원더우먼이 되려 하지 마세요.이미 아이들에게 훌륭한 선물을 주고 있잖아요.아이들은 당신의 실패와 좌절을 봤어요.완벽하지 않은 엄마의 모습을 알고 있죠.그리고 동시에 ,힘든 상황에서도 당신이 매일 아침 눈을 뜨면 계속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보고 잇어요. 당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감추면 오히려 아이들에게 좋지 않아요.아이들은 커서 힘든 상황을 겪을 때 드는 혼란한 감정을 정상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게 될 거예요. 당신이 완벽한 모습만 보여준다면 성인이 된 아이들은 힘든 일을 겪을 때 '왜 나는 엄마처럼 잘 해내지 못할까?'하고 부끄러워 할 꺼예요."(-254-)


저자 린제이 파워스는 '당당한육아를위하여(#NOShameParenting)'운동의 창시자이면, 당당한 육아의 조건을 운동을 통해 현실을 바꿔 나가는 육아와 엄마의 역할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즉 임신,출산,육아,태교 과정에서 수많은 어머니들이 겪어야 하는 좌절과 괴로움,더나아가 사회가 규정해 놓은 완벽한 육아의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 감정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고자 하지만 현실은 그것에 벗어날 때가 있다.아기가 잠들 때 ,부모 곁이 아닌 아기 혼자서 자도록 하는 소거법, 그리고 자연 분만,모유, 더 나아가 아기에게 필요한 자연생식까지 아우르고 있다.즉 우리 사회가 만들어 놓은 완벽한 육아,태교는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잠재력을 미리 결정하고,한계점을 찍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육아를 할 때 간섭과 개입은 최소화해야 한다.


즉 여기서 육아의 궁극적인 목적과 방향은 건강한 아이의 미래이다.그건 부모의 감정과 생각, 마인드가 어릴 때부터 부정적으로 주입시키게 되면,아기가 어른이 되어서도 그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즉 자신의 감정과 힘든 점을 감추고 완벽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