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딧세이 4
한율 지음 / 문학세계사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133-1.jpg


133-2.jpg


133-3.jpg


133-4.jpg


133-5.jpg


133-6.jpg


133-7.jpg

 

 


한율의 소설 <오딧세이 4>이다. 저자는 14년동안 오딧세이 시리즈를 7권으로 완성하였으며, 소설 오딧세이 4권은 소설 <오딧세이>시리즈의 중심 줄거리의 경계선에 있었다.특히 이 소설을 완성하기 위해서 건축, 테마파크와 관련한 다양한 연구와 공부를 병행하였던 저자의 노력의 흔적이 소설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었으며, 이 소설이 함축적으로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디테일까지 앞축해 나가고 있었으며, 테마파크가 가지고 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소설 <오딧세이 4>에서 앞선 세권이 NBS 방송사 소속, 드라마 세트제작 전문가 한수혁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완성해 나가며, 한수혁이 좋아하는 발레리나가 꿈이었던 윤미란의 과거와 현재를 그려내고 있다.하지만 <오딧세이 4>는 특전사 출신 성준모 중위를 중심으로 소설의 흐름을 주도해 나가고 있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에 있으며, 자연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천연자원의 보고이며,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었다.그러한 자원의 보고를 활용한 테마파크는 한수혁의 꿈이자 현실적인 드림이었다.그러한 제주도를 중심으로 하여, 제주 테마파크를 완성시키려는 한수혁의 입장과 성준모의 입장이 교차되고 있었다.


테마파크와 국방부,그것은 제주도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조건 때문이다. 제주도는 대한민국 가장 큰 섬이었다. 드림밸리사 헨리유와 스티글리츠 회장의 꿈을 완성하려면 국방부의 협조가 필요하였다.그건 20여만평의 테마파크 부지에서 국방부 소유가 10여만평에 다다르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소설 <오딧세이4>에서는 F-ZONE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었다. 인공섬을 만들기 위한 그들 나름대로의 토목사업, 그들은 F-ZONE을 활용하여, 무언가를 얻고 싶어하였고,그곳을 은밀하게 침투하게 되었다.그 과정에서 국정원이 개입하게 되었으며, 또다른 인물 국정원 소속 백인권과 성중사와 함께하는 정하사가 나오고 잇었다.여기에 더 스테이지게이트 알렉산더 스티븐슨이 등장하고 있어서, 국정원이 제주 테마파크를 어떤 목적으로, FZONE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엿볼 수 있으며, 한수혁은 제주 테마파크를 완성시키기 위한 필요 충분조건을 찾아 나서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