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4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나는 부자가 되는 것이 평생 소원이었다.그래서 아끼기만 했지. 그러나 결국 이루지 못했구나. 돌이켜보면 후회도 된다. 아끼는 것만 생각하느라 행복한 순간순간을 놓친 건 아닌지...그동안 너에게 절약하라고 했던 말을 이제 모두 거두고 싶구나. 현재를 희생하지 말고 부자로 살려무나, 그 방법을 찾아 너의 삶을 누리렴." (-21-)


고등학교 1학년이 되자 서윤은 본격적으로 자문에 응하기 시작했다. 그녀에 대한 소문이 퍼지자 돈 되는 정보에 민감한 부자들이 가만히 있을 리 없었다. 그들은 학교 앞을 빼곡히 메운 채 서윤을 기다리곤 했다. (-126-)


"진정한 편안함이란 내 영혼이 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할 때 느껴지는 감정이에요.흘러가는 물 위에 떠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는 느낌이죠. 이 감정이 바로 우리를 부자로 이끌어주는 신호예요." (_188-)


"세상에 우연은 없어요.우연처럼 부이는 만남도 사실 오랫동안 준비된 기적이에요.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저를 만났다면 그 사람은 운의 갈림길에 서 있거나 곧 갈림길에 서게 되죠. 그중 좋은 운을 키우거나 나쁜 운을 피해갈 사람들과 인연이 계속 이어지더군요." (-251-)


"악연은 악마의 키스와 같아서 사람의 마음 중 약한 부분을 파고 들어요. 대부분의 악연들이 처음에는 무척 달콤하게 느껴지죠.마치 입에서만 달고 몸에 나쁜 음식처럼요. 그래서 마음이 흔들리고 있을 때라면 악연에 굴복하기 더 쉬워요."


"사람들이 악연에 빠지게 되는 이유는 과도한 기대 때문이에요.상대에게 받기만을 바라는 마음이 눈을 멀게 하죠.반면 '먼저 준다','받은 것보다 더 많이 돌려준다'는 마음이라면 악연을 피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299-)


이서윤의 저서 <더 해빙>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 책이다. 미국과 한국에 동시에 출간된 책, 성공의 구루라고 불리는 이서윤의 지혜와 성공의 법칙은 , 특별하지 않았다.다만 내 가까운 곳에 있는 성공의 법칙을 저자 스스로 수만명의 부자들의 성공법칙을 분석하여, 하나의 기준으로 잘 정리하였다고 말할 수 있었다.


책에서는 '성공의 운은 그냥 내 앞에 당도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준비된 사람에게 그 운에 다다를 수 있고, 운의 목적과 가치에 따라서,운의 방향성은 결정날 수 있다.운이 기적이 되는 순간은 찰나이다.말 그대로 운은 내 곁에 항상 존재하며, 운과 인연을 잘 만들 때, 내 삶은 바뀔 수 있다.


'더 해빙'은 '있다'와 '없다'의 가치를 명확하게 언급하고 있었다.우리는 무언가 긍정적인 것으로 채워질 때, 좋은 생각을 한다.그러나 그것은 항상 빠르게 소멸된다. 반면에 '없다'의 경우 항상 내 곁에서 맴돌고, 악연을 만들면서, 나의 감정과 마음, 결을 유혹하게 된다. 어떤 문제가 내 앞에 나타나거나 내 곁에 머물러 있을 때, 그 문제에 대해서 근심,걱정,두려움을 내려놓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의 생각과 가치, 욕구와 조건,환경들이 '없는 것'에 마음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즉 이번 코로나 사태처럼, 안좋은 상황이 만들어질 때, 걱정 ,근심,두려움을 안고 있는 이유는 우리 스스로 부정적인 덫에 갇혀 있고, '없는 것','사라지는 것'에 대해서 마음을 쓰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공을 요원하지만,그 성공에 내 앞에 다가오지 않는 이유는 그래서다.'


긍정과 기쁨,감사와 행복,이 네가지가 나의 성공을 결정한다.여기에 더해,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할 때이다. 어떤 문제나 상황이 발 생할 때, 나만 생각하고, 나 혼자 독점하려고 할 때,상황이 악화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매사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기 위해서, 호홉에 집중하고, 나를 안정시킬 필요가 있다.'내적인 평온함이 필요하고, 내 삶에 있어서 새로운 성공의 기준을 만들어 나갈 때이다. 알리바바의 마윈과 소프트뱅크의 손기정이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었다.마윈이 운을 끌어당길수 있는 조건과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마윈은 손정의라는 '운'을 만나게 되었고, 두사람은 서로 상생하게 되었ㄹ,녀,성공의 기적을 쓰게 된다.


두 사람의 관계는 그 두사람의 특별한 경우에만 해당되지 않는다. 나와 신뢰를 맺고 싶은 사람,나와 결이 맞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즉 나의 결이 상대방의 결과 일치할 때,그 결이 긍정과 기쁨,감사의 가치로 채워져 있다면, 서로가 서로에게 상생의 조건이 될 수 있고,가치와 가치가 만나서 , 성공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기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