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운동만 하면 살이 안 쪄요 - 완벽한 몸매 성형을 위한 추언니의 부위별 운동법
추민수 지음 / 북스고 / 2020년 10월
평점 :
뚱뚱한 사람과 뚱뚱하지 않은 사람의 기준은 뱃살이다. 뱃살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거나 돋보이지 않거나 두가지 경우를 선택하게 된다.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싶어도, 임신과 출산 이후 , 망가진 몸을 회복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자구책으로 여성들은 성인 기저귀를 차고, 복대를 차는 이유는 아픈 허리와 뱃살을 감추기 위한 기능성 속옷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이 책을 쓴 추민수는 그렇지 않았다.
여성 전문 피트니스 강사 추민수는 유투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유명한 피트니스 강사였다. 20대의 몸매를 자랑하지만, 실제 나이는 50이 넘은 중년이다.소위 아가씨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20대 초반부터 30년간 피트니스 운동으로 다져진 몸관리 뿐만 아니라 식단 관리, 부위별 적당한 살빼기 운동이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들의 공통된 고민 허리 통증과 요실금, 어깨통증, 팔뚝살, 허벅지살, 목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고, 예쁜 옷을 입을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가벼운 운동과 가볍지 않은 운동을 병행하는 것, 꾸준한 운동 ,반복적인 운동을 요구하고 있다.특히 자신의 몸의 상태에 따라서, 부위별살빼기 운동에 들어가야 한다. 중년이면, 얼굴의 노화는 감추어도 목주름과 어깨통증은 감출 수 잆는 곳이다. 하지만 저자 추민수 피트니스 강사는 그렇지 않았다.자신감 있는 몸매 유지,예쁜 얼궁, 더 나아가 나를 가꾸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드러나 있으며, 남을 위한 남다른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학교에서 배웠던 국민체조를 응용한 여성에게 최적화된 운동법이 소개되고 있어서 눈길이 갔으며,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몸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