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13 - 슈퍼스타는 괴로워 벽장 속의 도서관 18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3-1.jpg


113-2.jpg


113-3.jpg


113-4.jpg


113-5.jpg


113-6.jpg

 


뱀파이어 소녀 올리비아는 뱀파이어 명문 학교 왈라키아에 입학하게 된다. 혼자였던 열 세 살 소녀 올리비아, 프랭클린 그로브 고등학교에 입하가면서, 자신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소녀 아이비 베가를 만나게 되었다. 한편 올리비아는 그동안 중단 되었던 영화촬영을 재개하게 되었고, 올리비아는 전 남자 친구 잭슨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꿈꾸는 것을 얻고 싶었다. 올리비아에게 영화촬영은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었고, 그것을 헤쳐 나가기로 하였던 것이다.


이 소설은 뱀파이어 학교 아이들의 일상을 볼 수 있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아이비, 영화촬영을 위해 슈퍼스타 남친을 따라간 올리비아, 아이비는 고등학교에 입학하자 마자 반 아이들에게 주목받게 된다. 명문 고등학교에서 아이비는 학교에서 고스족 아이들을 많이 보게 된다. 고스족의 대표인 아멜리아 톰슨과 함께 생활하게 된 아이비. 고스족 아이들의 원칙과 기준은 뱀파이어 소녀와 다른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있었으며, 고스족의 경우 햇빛과 가까이 하면 안되는 종족이었다.그리고 뱀파이어 소녀들은 자신이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말할 수 없었다. 여기서 이 소설의 특징을 나열할 수 있으며, 뱀파이어의 률과 규칙에서 벗어나려는 소피아의 일탈된 모습을 알 수가 있다.한 편 이 소설에서 슈퍼스타 잭슨의 대역을 맡았던 윌이라는 친구를 눈여겨 볼 수가 있었다. 올리비아는 윌을 보면서, 잭슨으로 착각하게 되고, 여러번 실수하게 되는 원인이 나타나고 있었다.사랑과 연애,그리고 10대 소녀들이 느끼는 고민들과 걱정꺼리들을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책이며, 현남자친구와 전 남자친구 사이에서 흔들리는 올리비아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뱀파이어 시스터 12를 읽고 13편을 읽어서 그런지 상당히 고무적인 느낌을 가지게 되었다. 자신을 숨기고 살아가야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며, 예민한 고등학생이 느끼는 아픔이 느끼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