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테마별 1주끝장 -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CBT시험 대비 2021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이유나 지음 / 에듀윌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04-1.jpg


104-2.jpg


104-3.jpg


104-4.jpg

 

 


내 가까운 지인께서 유아교육과를 나와 ,결혼 후 20년간 배움을 놓친 상태에서, 다시 대학교에 만학도로 들어간 이가 있었다. 그 분은 20대 청춘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고 있으며, 같이 공부하면서,새로운 공부의 재미를 느끼고 있다고 하였다. 제과 제과 제빵,한식, 중식,양식을 함께 배우고 있으며, 간간히 요리하다가 태워 먹었다는 에피소드를 전해주고 있었으며, 가족들은 요리솜씨가 좋아졌다고 칭찬하였다..그러던 와중에 여름 방학을 활용하여,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분을 보면서 , 배움이란 끝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최근 나에게 대학교에 장학금도 주니, 같이 수시에 입학하라고 재촉하고 있는 중이었다.이 책은 요리관련 자격증 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한식 조리 기능사이며, 한식 조리 기능사는 필기와 실기로 구별하고 있었다. 시험을 코앞에 두고 일주일간 초단기 공부를 위한 책이며, 위생 , 질병,안전 및 공중 보건 ,식품학 및 식품 영양, 조리원리, 구매관리, 한식 조리 증 7개 파트, 총 37개의 테마로 분류하고 있었다. 실제로 학교나 직장에서 요리 관련 전문영양사가 갖추어야 할 상식을 배울 수 있다.특히 식중독이 학교 내에서 발생하게 되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대량의 음식을 요리할 때, 영양을 중시한다. 즉  한식 조리 기능사는 조리를 할 때 안전, 실제 음식을 먹는 이들의 안전을 묻는 시험이며, 질병과 안전 위생, 공중보건까지 포괄적인 지식을 묻고 있으며, 한식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은 주어진 시간 내에 음식을 완성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