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10월호 - 항균안심도서,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공화당과 민주당이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끝내고 2020년 11월 3일 대선을 향한 선거전 체제로 접어들었다. 공화당이 재선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민주당이 정권탈환을 목표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후보로 공식 지명하고 얼마 남지 않은 대혈전에 돌입한 것이다. (-11-)


<최신 이슈 & 상식> 은 지금 현재의 사회이슈,시사를 통해서 글로벌 사회,글로벌 경제를 예측할 수 있는 구심점을 제시하고 있다.그건 시사 상식이 사회 이슈를 넘어서,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그안에서 위기 대응책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시사 상식이 시사 및 사회를 넘어서,방사형으로 확산되는 것이다.


2020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이다. 전세계적인 위기로 인해 사회의 많은 것이 바뀌게 되었고, 변화를 준비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미국 대선이라는 큰 이슈꺼리와 함께 하고 있었다.조바이든과 트럼프 양자 구도에서 , 공화당 후보의 재선이냐, 안미면 조바이든의 새로운 대통령이 될 것인가 기로에 서게 된다. 그 과정에서 가장 큰 변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이며, 과거 힐러리가 지게 된 이유가 , 러시아 발 이메일 스캔들이라면,직름은 확연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 대선에 큰 암초로 등장할 개연성이 있다.


4.15 총선에서 참패한 미래통합당은 2020년 9월 2일 당명을 미래통합당에서 '국민2020.의 힘'으로 바꾸게 된다. 과거 1990년 민주자유당이었던 현 국민의 힘 당은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 그리고 국민의 힘당으로 색을 바꿔 나갔으며, 보수의 정체성을 잃지 않으려는 모습,안간힘을 쓰는 그들의 권력욕을 느낄 수 있다.


2020년 8월 28일 아베 신조는 언론 앞에 자신을 드러냈으며, 총리로 사임을 표명하게 된다. 궤양성 대장염의 재발, 코론마 바이러스로 마스크를 쓴 아베 내각의 동향을 엿볼 수 있다.현 아베 내각의 시임으로 인하여,일본 개헌은 불투명해진 상황이며, 아베 신조는 최장수 일본 총리로 3,188일동안 일본 행정부 수반으로서 재 몫을 다하고 있었다.한편이 책에는 일본사회의 변화가 미국과 일본의 경제,문화의 변화와 서로 엮이게 될 것인지 갸늠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굴로벌 경제의 변화에 촉각을 세우고 있으며, 분한과 일본, 러시아 ,중국,미국 사이에서 줄다리기 해야 하는 남한의 입장 변롸 및 외교적인 고민에 빠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