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주식투자할 때 이것만은 꼭 기억하렴 - 우리 시대 투자에 처음 나서는 청춘들을 위한 엄마의 응원 메시지
권성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벌어들인 소득을 어떻게 배분해 관리할 것인지, 주식이란 뭐고, 어떻게 골라 투자하는지, 주식은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하는지, 주식으로 부자가 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잇습니다. (-15-)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 투자를 한다는 점은 며확히 했으면, 이제 돈을 모아 불리는 목적을 정해놓아야 해.목적이 없으면 돈을 모은 뒤 엉뚱한 곳에 써버릴 수 있거든. 적금을 시작할 때 미리 만기에 받을 목돈을 어떻게 사용할지 정해놓아야 하는 것처럼 주식 투자를 시작할 때도 목적을 분명하게 세워둬야 해. (-67-)


성장주가 증시 상승을 주도하지만,문제는 성장주에 투자할 때 버블이 걱정된다는 점이야.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건 맞는데 주가가 실제 가치보다 과도하게 높은 건 아닌지, 주가가 많이 올랐으니 너무 비싼 건 아닌지,이런 고민이 생긴다는 거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워런 버핏을 비롯한 많은 주식의 대가들은 "쌀 때 사라"고 해. (-148-)


주가는 늘 올랐다 떨어졌다 변하고, 그에 따라 네 증권계좌의 자산도 늘었다 줄었다 하는 거야.증권계좌에 찍힌 네 자산은 숫자에 불과하니 그거 보고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거지. (-226-)


주식 투자는 제태크 수단이다.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는 속담처럼 , 주식 투자도 마찬가지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내가 주식 투자를 하고, 그것을 자녀에게 주식 투자 노하우를 가르쳐 준다면, 아이는 어려서 부터 돈에 대한 이해가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망법과 노하우,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다. 지나고 보면 당연한 것들,그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을 때가 있다.특히 주식 투자에 있어서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은 주식 투자의 목적과 의도이다.젊어서 돈의 흐름을 이해하고,제태크 수단으로 주식 투자를 선택할 때, 리스크를 줄여 나가기 위해서는 주식 관련 공부를 반드시 해야 한다. 제테크의 고수, 돈에 대한 이해,  주식 투자를 할 때, 목적없이 투자를 하게 되면, 깨진 항아리에 물붓기 처럼 ,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고, 일희일비에 흔들릴 수 있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식 투자 비결이나 누하우는 우리에게 주식 투자란 어떻게 진행되고,주식 투자를 할 때 가치 투자를 할 것인지, 성장주 투자를 할 것인지 판별할 수 있으며, 미래의 자산 가치를 반영하고 있는 우리의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는 주식 투자의 기준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특히 주식 투자를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인물 워런버핏은 가치 투자와 장기 투자를 하면서,지속적인 수익률을 ㅂ잘생시키고 있다.그러나 누구나 가치 투자, 장기투자를 할 수 없다. 기업의 재무재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기업의 리스크를 파악하는 것,  지속적인 성장을 꾀할 수 있는 우량주, 미래가치가 높은 주식을 찾아내는 안목이 요구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