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참 마음이 따뜻해 - 가장 행복한 사람은 늘 명상하며 산다
배영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7-1.jpg


47-2.jpg


47-3.jpg


47-4.jpg


47-5.jpg

 

 


산다는 것은 인생의 희노애락과 함께 한다는 것이다. 내 삶과 타인의 삶이 더불어 가게 되고, 내 삶 속에 대양한 경험과 기억들이 축적된다. 살아가면서,우리 앞에 놓여지는 수많은 존재와 의미들, 삶의 고통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삶의 의미를 찾게 된다.내 삶의 의미를 발견하게 되면, 삶의 성장과 성숙으로 나아가게 되고, 지혜를 얻게 된다. 인생에서 나의 선택과 결정으로 인하여 부끄러움과 후회가 물밀듯 내 마음 속에 채워질 때,그 순간 내 마음은 나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크게 흔들리게 되며,마음의 평화와 고요함이 깨지게 된다. 명상이 필요한 이유는 내 마음을 챙기고, 인내하는 것, 겸손과 경청을 통해 소통과 공감을 얻는 것, 평화와 고요함을 얻기 위해서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만의 삶의 기준과 원칙을 추구하게 된다. 나의 원칙과 타인의 원칙은 동일하지 않고 , 내 삶을 견디는 것이 중요하다. 견딤은 인내에 있으며, 고정관념,선입견, 편견,착각, 망상에서 벗어나 타인을 응시하고 관찰하는 것이다.이 책에서 느낄 수 있는 것, 유쾌한 일은 유쾌하게 견디고, 불쾌한 일은 불쾌항데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나 자신을 객관화 할 수 있다면, 사람과의 관계가 원만해질 수 있으며, 사람들과의 관계에 평화와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다. 나를 행복으로 감싸게 되면,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타인을 보면서 오해하지 안헤 되고,서로 싸움과 다툼이 줄어든다.


우리는 삭막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다.명사이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스트레스에 내몰리는 삶, 살아가다 보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있고, 상대가 듣고 싶은 말이 있다. 이 두가지를 서로 조화와 균형잡기가 너무 중요한 시대에 살아가고 있으며,이 책을 읽으면서 중도를 지키고, 집착과 어리석음을 덜어내는 법은 명상의 궁극적인 목적이며, 내 삶을 나에게 필요한 삶으로 바꿔 나갈 수 있다. 행복한 삶은 나쁜 습관을 덜어내고,좋은 습관을오 바꿔 나가는 것이며, 말에 있어서 신중함과 침묵을 지키는 것,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명상의 종류로 쉬기 명상,사랑 명상, 걷기 명상, 먹기명상,의료 명상이 있으며, 참다운 명상을 통해 누구를 만나더라도 다투지 않으며, 친절함과 따뜻함으로 마주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