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전면개정판
민성식 지음 / 원더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7-1.jpg


17-2.jpg


17-3.jpg


17-4.jpg


17-5.jpg

부동산 투자 ,혹은 부동산 관련 직업으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특히 공인중개사는 4050 세대의 주 자격증이며, 1년동안 공부를 통해 ,부동산 중개업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보편적인 자격증 이외에 부동산 자산관리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비전공자였던 저자가 , 자산관리 일을 도맡아 하면서, 스스로 습득한 부동산 자산관리를 경험과 노하우,더 나아가 진로와 취업으로 엮어 나가고 있다.

부동산 자산관리는 상당히 매력적인 직업이며, 전문적인 지식 습득,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큰 빌딩이나 오피스 빌딩의 자산을 관리하는 직업으로,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에 의뢰를 하게 되며, 부동산 디벨로퍼, 부동산 펀드매니저,부동산 컨설턴트, 공인중개사로 나누게 되며, 좀더 세분화한다면 17개 직업으로분류하고 있으며, 자산관리회사는 크게 자산관리팀, 임대팀, 컨설팅,투자자문팀으로 분류하게 된다. 즉 부동산 자산관리는 부동산과 금융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징적으로 볼 때, 법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부동산 디벨로퍼는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을 할 때, 제반사항들을 구축하게 되며, 각각의 시행사들은 디벨로퍼의 일을 도맡아 하게 된다.그러나 이제는 새로운 직업군으로 전문화된 직업군이 형성되고 있었다. 여기서 부동산 컨설턴트나 부동산 금융전문가는 부동산 투자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동산 자산 하락의 위험 요소들을 살펴 보고, 그 과정에서 자산 상슴 및, 자산 유지를 위한 조건을 의뢰하게 된다.그건 부동산 자산의 특성상 유동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국내 상황이나 국제 상황에 큰 변화가 나타날 때, 부동산 가치 하락은 불가피하다.즉 부동산 하락이 발생할 때, 부돈ㅇ산을 팔고 빠지는 전략을 취하고, 때로는 부동산이아 토지의 특성상,그 부지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높은 부가가치로 되파는 것,그것이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에서 주로 맡는 업무라고 보여진다.

지금 우리는 시대적 변화의 기로에 서 있다.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혁명으로 바뀌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대체투자 전문가의 경우, 실물자산으로서 부동산이 움직이지 않는 부동성과, 부동산은 고유의 가치가 있고, 각각의 부동산이 동일하지 않다는 특징, 즉 다양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안목이 요구되고 있다.즉 인공지능이 가지고 있는 강점,자동화가 되지 않는 특징을 대체투자 전문가가 가지고 있는 진로와 취업전망은 밝다고 말할 수 있다.특히 부동산 관련 16개 직업군은 국내외 부동산학과를 졸업하고, 난 뒤에 취업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게 되며, 각각의 직엄에는 공인중개사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가 있어서 큰 매리트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