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블리 이야기로 가보자.이 대표는 자신이 한복을 얼마나 사랑하고 이 일에 얼마나 열정이 넘치는지를 인스타그램으로 보여주며 항상 자신의 브랜드를 입고 가진을 찍어 업로드한다. (-26-)


이런 인스타그램의 특성을  잘 이용하려면 고객들이 인스타그램에서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할 수 있게끔 전략을 잘 짜놓아야 한다.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이기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찍고 싶은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 제품의 기획 자체를 그렇게 할 수도 있으며 비주얼을 좀 더 신경쓸 수도 있다. (-104-)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 정도는 날아두길 바란다. 어떤 피사체에도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멋진 사진을 빠르게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170-)


특히 캔바는 인스타그램 사이즈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피드, 페이스북 커버, 포스터, 전단지, 초대장, 카드, 핀터레스트, 트위터, 유튜브 채널아트 등 다양한 사이즈의 템플릿 디자인이 있다.물론 템플릿 중에서는 유료로 결제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무료 템플릿 중에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것들이 많다. (-192-)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가장 큰 어려움에 처해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있다.그들은 불황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게 되고,자신만의 마케팅,홍보 전략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그들의 마케팅 창구로서 활용도가 높은 편이며,인스타그램에 특화된 앱들이 속속들이 나타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왜 인스타그램이 SNS로서 대세인가 생각해 보게 되었다.그건 인스타그램이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절묘하게 조합할 수 있는 최적화된 SNS이기 때문이다. 인스타사용자가 원하는 것들을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가치를 구현할 수 있으며, 마케팅 도구로서 답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목적은 인스타그램 마케팅활용도를 이해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팁을 얻기 위해서다. 즉 인스타그램과 사진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이며, 사진 편집 앱을 잘 선택하고,효관와 필터를 적절하게 넣을 수 있는 모바일 앱이 필요하며,우리가 이 책을 읽는 목적과 의도에 부합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팔로워를 늘리기위해서 컨텐츠의 질을 높여 나가는 것 뿐만 아니라,인스타그램에 적용할 상품의 가치와 의미, 스토리의 일관성이 필요하며, 내가 원하는 의도에 부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더 나아가 인스타계정을 만들때 대중들이 많이 쓰는 해시테그를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엮어 나가게 된다면, 좀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으며,내가 올리는 제품이나 상품,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독자는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즉 사진을 올릴 때,의도적인 것과 우연적인 사건을 서로 엮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그 과정 하나 하나 이해할 수 있도록,특별한 인스타그램 활용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