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힘, 절실함 - 절실함이 세상의 모든 성공 기운을 끌어당긴다
장중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 있을까? 그 방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을까? 나는 답을 딱 하나의 단어에서 찾는다.그것은 바로 '절실함'이다. (-32-)


앞으로 남은 인생에거 반전을 만들겠다는 절실함이 없다면, 길을 잃어버리고 말 것이다.젊을 때부터 절실함을 바탕으로 일을하고 역량과 생각, 그리고 인맥을 키운 사람은 마지막 집중을 해야 할 시기에 큰 힘을 발휘한다. (-44-)


맨주먹으로 성공을 이루어낸 사람들에게는 확실한 비법이 있다.특유의 실행력과 분석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했고, 남들이 말만 하고 움직이지 않을 때는 먼저 일어나 가보지 않은 길로 과감하게 한 걸음씩 내딛었다.나는 그들을 '그로스해커'라고 명명한다. 지금도 수많은 그로스해커가 성공 스토리를 쓰고 있다.우리는 그들을 부러워만 하지 말고, 이제부터 나만의 성공 스토리를 쓰기 위해 그로스해커로 거듭나야 한다.(-98-)


나는 판단을 해야 할 때 '내가 열린 생각을 하고 있는지,닫힌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잡고 판단한다.특히 박용후를 통해서새롭게 만난 사람들이 나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고, 주변에 두고 싶을 정도로 소중한 사람들이 되었다.매일 저녁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160-)


사람은 누구나 다 실패를 하고 고난을 겪는다.하지만 그 실패를 두려워 하고 주저앉아 현재에 안주한다면,그에게 발전과 성공은 없다.실패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 용기다.실패 때문에 상황이 힘들어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비웃음거리가 될 수도 있다.쉽게 회복하지 못할 정도로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그럼에도 어려움을 두려워 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들은 회복탄력성이 높다. (-181-)


궁하면 통한다고 했다.간절하고, 절실함을 가진 이들, 성공을 꿈꾸고, 꿈을 이루는 사람은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누구는 절실하게 꿈을 이뤄 나가고, 세상을 바꿔 나간다.어떤 이는 앞에 놓여진 생선이 있음에도,주저하고, 생선을 놓쳐 버리기 일수이다. 사람들은 같은 상황과 조건에서 어떤 이는 기회를 잡고,어떤 이는 실패를 잡는 이유를 보면,그 안에 간절함이 없기 때문이다.간절하고, 절실하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분명하게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다.간절하면,자신이 무엇이 부족한지 알게 된다.실행력과 분석력은 꿈에 대한 간절함을 가지고 있을 때, 실행되고, 그것이 실행력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서 '그로스해커'가 되라고 주문하고 있다.소위 펭귄들이 무리지어 있을 때, 맨앞에 서는 것을 그로스해커라 한다.그리고 우리는 그 펭귄을 핑크펭귄이라 한다. 핑크 펭귄은 때로는 무모하고, 때로는 과감하다.실패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그 순간에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과감한 도전을 가질 수 있다.즉 스스로 가괌해질 때, 남들보다 먼저 성공을 선점할 수 있고,새로운 길을 닦아 나가게 된다.돌이켜 보면, 어떤 사람은 꿈으로 머물러 있는 사람이 있고,어떤이는 꿈을 실행력을 통해서 현실로 바꿔 나가는 경우가 있다.나에게 간절함이 없고,절실함이 없기 때문에 ,내 마음속에 품고 있는 꿈과 목표가 성공으로 결실을 맺지 못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었고, 나 스스로 길을 잃지 않고,나의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방안을 분석해 보게 된다.절실함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내려놓고,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실행하는 이들만이 성공에 다다를 수 있다.안된다 하지 말고,긍정의 씨앗을 품고 성공으로 나아가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