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초서 - 2021 주택관리사 1차 시험 대비 ㅣ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초서
신의영.윤재옥.김건일 지음 / 에듀윌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시험은 취업을 위한 시험과 다르게 ,출체자의 경향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다.그리고 자격증은 시대적인 트렌드,수요과 공급 트랜드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있다.즉 과거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수험생이 선호하였다면, 이제는 수험생 스스로 취업 문제에 있어서 각자 자구책을 찾아, 포화된 자격증 시험에서 벗어나 새로운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눈길을 돌리는 것은 인지상정이었다.
먼저 2021 주택관리사 시험은 주택관리사 1차 시험과 주택관리사 2차시험으로 구별하고 있으며, 1차 시험은 매년 7월중에 시행하며, 2차 시험은 매년 9월~10월중에 시험을 치룬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주택관리사 1차 시험과 2차 시험의 공통점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이상이 합격기준이라면, 2차 시험의 경우, 해마다 바뀌는 선발 예정인원에서 고득자 순으로 합격 기준을 정하게 된다. 또한 1차 시험은 주택관리사 회계원리, 주택관리사시설개론, 주택관리사 민법으로 구별하고 있으며, 회계 뿐만 아니라 건축 전반에 대한 이해, 법률지식까지 아우르고 있으며, 부동산과 동산을 거래할 때 발생하는 법적인 시시비비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시험이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은 크게 회계원리, 공동주택 시설개론,민법으로 분류하고 있으며,에듀윌에서 나온 이 책은 기초 뭊제집로서 주택관리사 입문에 해당된다. 즉 자격증 시험에 있어서 주택관리사 기초를 꼼꼼하게 다잡아 나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에 따라 자신의 공부 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아파트 관리소장에 쉽게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소위 퇴직한 공무원이나 직장인의 소일꺼리 정도로 생각했던 아파트 관리 ,이젠 아파트 관리 경비 업무가 이제는 전문화되고 있으며, 거주자의 요구와 니즈에 따라, 아파트 관리,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엄격함을 요구하고 있는 추세이다. 즉 그것은 아파트 문지기로서의 기본 역할 뿐만 아니라, 관리비 산출, 회계 처리, 건축에 대한 이해,법적인 시시비비까지 요구되고 있었다. 즉 아파트의 편리함에 맞게 그 안에서 살아가는 거주자들이 점점 젊어지고 있으며, 원하는 조건들이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는 추세였다. 즉 아이들의 안전, 외부 불청객의 아파트 공간에 침범하는 문제들, 아파트 누수 문제까지 주택관리사 시험에 아우르고 있는 이유는 ,그것이 주택 관리,아파트 관리에 있어서 기본이기 때문이다.더 나아가 주택관리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스스로 다양한 전문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요구하고 있으며, 건기나 토목,전자 통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주택관리사 자격증의 효용가치는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