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가 알아야 할 문제해결의 모든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 세계의 기업들이 두려워하는 아마존만의 9가지 문제해결법 CEO의 서재 25
사토 마사유키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에는 GAFA가 있다.구글,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이 네 기업은 미국의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기업혁신을 통해 자신들 스스로 성정의 기준이 되어졌다.성장하고, 성숙한 기업,그들의 기업 경영 노하우는 기업이 모방항하려는 심리가 강하게 작동한다. 최고의 기업을 추종하는 기업 CEO들은 그 기업을 하나의 목표점으로 삼고,거기에 도달하기 위해서 부단히 애를 쓰고 있다.


이 책을 읽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최고의 기업 밑에는 최고의 인제가 모여든다.구글이나 아마존에 최고의 인재가 모여드는 것은 비정상적인 일이 아니며,그들은 다양한 혁신과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그들의 기업 경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이 여전히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조직의 분업과 통합을 통해서,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다.아마존은 물류 혁신을 통해서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여기에서 아마존은 프리젠테이션이 없다.일본의 보고서 형태로 자신의 의사를 제시하고, 구성원에서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며, 협력하는 비즈니스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조율하거나 조정하는 것보다는 실측을 통해서 검증해 나가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디테일한 면까지 체크해 나가고 있는 것,그것이 아마존 기업이 타기업과 차별화할 수 있는 노하우이다. 즉 이러한 변화,다양한 노력과 도전은 신속한 결정을 통해서 위대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아마존은 꾸준히 변화하고 기존의 관습에서 탈피해,불확실한 요소들을 정리해 나가고 있었다.그것이 이 책에서 언급하는 아마존 경영,우리가 앞으로 배워야 할 아마존 경영의 본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