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 - 올바른 자세로 앉고 서고 걸어보자
온도니 지음 / 북스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잘 살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두가지가 교열과 교정이다.내가 쓴 말과 글을 교열할 줄 알고, 나 자신의 생각과 자세와 태도를 교정한다면, 살아가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다.바른 자세를 가진 이들은 뒷모습이 안정적이며,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바로 우리에게 자세란 내 인생의 전부이며, 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을 쓴 저자 온도니 는 필라테스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예인들의 자세와 몸매를 교정하고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특히 여성은 임신 출산 이후 몸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 교정은 필수이지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자세 교정은 감지덕지나 다름 없는 현실적인 제약이 뒤따르고 있었다.이 책을 읽으면 알 수 있다.왜 우리는 몸매 관리가 매우 중요한지 말이다. 오다리를 가지거나, 몸이 망가지면, 온 몸 여기저기 아파오기 시작한다.특히 사무직에 종사하는 이들은 어깨와 목근육을 만이 쓰기 때문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내 몸의 여러 곳을 동시에 쓰지 않음으로서, 직업병을 몸에 달고 살아가는 경우가 더러 있으며, 이 책을 읽는다면 , 자세 교정에 있어서 기초와 기본을 자세히 터득할 수 있으며, 척추가 곧은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자세의 문제점을 면밀하게 피악해야 한다.그리고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바르게 설 수 있는 것, 호홉을 안정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책에 나오는 자세 교정법은 뒤틀린 근육을 제자리에 정착하게 함으로서, 내 몸을 남의 몸이 아닌 온전히 나 자신의 몸으로 느낄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