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시마 국민건강보험법 해설 - 국민건강보험제도의 이해와 연계된 설명, 출제범위인 국민건강보험법 조문과 해설수록, 시험에 대한 실전적응력을 높여주는 OX 객관식 문제 수록
김춘호 지음 / 공시마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국민건강보험 공단은 우리 삶과 엮여 있는 공공기관이다. 이 곳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필요로 하는 NCS기초 능력평가와 법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여기서 말하는 법률이란 국민건강보험법이며,나라에서 지정한 건강보험에 대한 이해와 조건들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고 있다.즉 시험에 대비하여, 국민건강보험법이란 무엇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일하는 직무를 제대로 소화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보험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기 위해서 필수이다.돈을 낼 때 느끼는 아쉬움은 살아가면서, 불가피한 상황에 내몰릴 때, 대처를 할 수 있는 약이 된다.즉 집에 어떤 문제가 생기거나 예고되지 않는 사고가 나타날 때, 국민건간보험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는 극명하게 갈릴 수 있다.더군다나 노후 문제는 놓칠 수 없는 것들이며, 요양급여 신천시 반려되는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여기서 국민건강보험은 크게 직장가입보험과 지역가입 보험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사업자와 본인이 서로 반반 보담하는 직장가입 보험의 특징을 보면,지역가입보험과 비교해 볼 때,나에게 유리한 보험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즉 1가구보다는 다세대 가구가 보험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며,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재산의 정도에 따라서,보험의 특징은 달라지게 된다.즉 이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유리한 보험은 무엇이며,앞으로 국민건강보험에 대한 정확한 이해,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는 국민건강보험에 대한 정확한 지식 습득을 할 수 있으며,국민건강보험법에 나오는 법률을 숙지하고 있을 때,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