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12가지 법칙 - 30년차 광고 마스터가 최초로 공개하는
김시래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리는 늘 단순하다.거짓은 늘 복잡함과 번잡함으로 나타나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설득이란 우리에게 어떠한 가치가 있으며, 설즉의 목적을 파악하고, 그 과정 속에서 설득을 잘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성공으로 가는 거인의 어깨위에 올라갈 수 있다. 제일기획에서 일을 하였던 저자는 광고의 주목적, 광고의 필요성, 광고의 조건들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었으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살펴 볼 수 있게 되었다.



빌게이츠, 마크주커버그, 마윈, 스티브 잡스,그들의 공통점은 어떤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이며,설득을 잘 하였고, 협상을 이끌어냈다는 점이다. 그들에게는 설득과 기본과 준비가 되어 있었다.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들, 그 도전 속에 자신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스스로 나아가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광고,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은 기업의 물건들을 소비자에게 팔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들이다.누구나 할 수 없지만, 누군가는 할 수 있는 직업으로서 가지고 있는 특별함은, 설득이 왜 우리에게 가치와 돈으로 바꿔질 수 있는지 갸늠하게 된다.즉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우리가 생각하게 되는 것은 바로 여기에 있다.나와 함께 하는 사람들, 그 안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가치들을 알 수 있으며, 설득에 진정성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조건들을 나열해 볼 수 있다.즉 책 한 권 속에 들여다 볼 수 있는 설득의 귀재들은 설득이 우리에게 어떤 역할을 하고,어떤 확장성을 지니게 하는지 깨닫게 해 주고 있었다. 더군다나설득의 12가지 비결은 나 자신의 성장을 꾀할 수 있으며, 설득의 요령과 노하우, 사람의 심리와 마음을 사로 잡는 것,이러한 것들은 삶의 기준점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