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다독 - 너로 인해 내 마음이
슈앤트리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이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의 대한민국 사회에서 강아지가 가져다 주는 마음적인 위로,심리적인 변화는 이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삶의 지향점을 만들어 나가고, 그 과정에서 남다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강아지와 사람의 상호작용을 느끼게 된다.즉 강아지가 강아지 주인을 닮아가게 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강아지는 대체로 털이 많다.일년이 지나면 온몸이 털로 덮여 있고, 털이 눈을 가릴 수 있다. 그래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인은 수시로 털갈이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대한민국 사회에서 애견미용산업이 발달하게 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털갈이를 하면서, 반려동물 곳곳에 숨어있는 기생충을 적재적소에 박멸할 수 있다. 점점 더 사람화되어 가는 강아지들의 독특한 모습, 송곳니를 드러내고,앙증맞는 강아지의 모습 하나하나가 강아지의 별명이 될 수 있다.그림 하나 하나 펼쳐 보면서, 강아지 포토에세이가 주는 기쁨과 행복을 느끼게 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


반려동물 스토리텔링, 바로 이 책에서 느끼는 특별함이다.강아지 미용과 목욕, 털갈이, 그리고 사람처럼 누어 있는 편안한 강아지의 모습, 발톱을 손질하고, 손톱(?)을 손질하는 그 모습이 영락없이 아기를 씻고, 자르고, 손질하면서, 캐어하는 것과 흡사하다.즉 이 책에서 강아지의 다양한 모습 속에서 우리가 느껴지는 특별함은 바로 이 책이 가져다 주는 삶의 가치이며, 전문가의 손길을 거부하지 않는 강아지들의 독특한 매력, 다양한 모슴들 속에 숨어있는 주인과 강아지의 물아일체,개성들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