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기출 OX - 독한합격앱 기출OX 퀴즈 무료 이용, 암기용 셀로판 제공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보면, 앞으로 한 달 뒤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 접수가 있으며, 31회 공인중개사시험은 10월이 되면 공인중개사 시험의 마무리를 결정하게 된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시험,공인중개사 2차 시험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2차 시험 중 부동산공법은 시험난이도가 상당하다. 부동산 관련 민법이, 개인과 개인사의 분쟁을 해결한다면, 공법은 개인과 국가 사이의 분쟁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건축물을 지을 때, 국가가 정해 놓은 건폐율과 용적율이 있으며,그에 준하는 부동산 법을 엄수해야 한다.


부동산공법 시험은 크게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도시개발법>,<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여기서 국가의 정책, 도시 개발법은 한 지역의 도시계획을 규정하게 되고, 지역의 특색을 최대한 살리면서,도시의 발전을 꽤하는 방법 쓸 수있다.법은 그 자체로도 고유의 특징이 있으며, 그 복적에 맞게 쓰여져야 한다. 부동산 공법도 마찬가지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 광역도시계획은 메가 시티 이상의 특수한 형태의 지역 문제를 풀기 위한 도시계획이다. 여기에는 거대한 도시, 광역도시 뿐만 아니라 도시 군 기본 계획,도시 군 관리계획으로 나눌 수 있다. 광역시티의 경우 한번 만든 사회적 인프라는 10년의 세월을 견디는 경우가 있으므로,신중을 기해 처리해야 한다.물론 광역도시계획의 수립 및 승인절차가 있으며, 기초조사, 공청회,지방의회 의견청치, 수집,협의, 심의 , 승인, 공고 열람의 순서를 거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