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셋의 힘 1 : 보이는 것 전사들 3부 셋의 힘 1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셋이 있을 것이다.너의 혈육의 혈육이며, 그 셋의 발에 별의 힘이 깃들 것이다."
"무슨 말씀이십니까!"
파이어스타가 울부짖었다.
"제 혈육이라뇨? 왜 그런 말을 하시는 겁니까?" (_21-)


"여러분을 이 자리에 모이라고 한 것은 나의 귀중한 의무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파이어스타가 큰 소리로 말했다.
"홀리킷, 라이언킷, 그리고 제이킷은 태어난 지 여섯 달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제이킷도 이번 훈련병의 임명식에 포함된다는 말이었다. (-139-)


홀맆포는 네 발로 팔짝 뛰어 일어났다.새로온 이들을 보살피는 건 수습 치료사인 자신이 해야 할 일이었다.잠자리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줘야 하고, 오랜여행에서 회복할 수 있도록 약초도 가져다줘야 했다.
"브래큰퍼, 클라우드테일, 브램블클로, 셋이 가서 가시덩굴들을 옮기도록." (-236-)

"스쿼럴 플라이트, 클라우드테일과 신더포, 쏜클로,파피포를 데리고 가서 먹이를 최대한 많이 잡아와라.오늘 밤엔 전사들이 배가 많이 고플 거야."
제이포는 반쪽 바위에 누워서 파이어스타의 명령에 귀를 기울였다. (-323-)


제이포의 걱정이 짜증으로 변했다.약초가 부족한 게 당연했다.제이포는 마우스퍼에게 약초를 가져다주러 원로들의 거처와 치료사의 거처만 왔다 갔다 할 뿐,다른 잂은 전혀 하지 않고 있었다.마우스퍼는 괜찮다고 고집을 부렸지만 롱테일은 어미 고양이가 극성맞게 새끼를 돌보는 것처럼 늙은 마우스퍼를 걱정하고 챙겼다. (-431-)


전사들 3부 1편은 고양이 세계의 신에 해당되는 별족 밑에 있는 네부족,천둥족, 그림자족, 바람족,강족 중, 천둥족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었다.각각의 고양이족은 서로 각자 자신의 영역을 지키고 있었으며, 지도자와 부지도자, 치료사와 전사, 어미고양이와 원로로 크게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천둥족의 지도자 파이어스타는 예지몽을 꾸게 된다. 자신의 부족 구성원 중에서 별의 힘을 가진 혈육이 나타날 것이라는 예지몽이었다.


파이어스타의 예지몽은 점차 현실이 되어가고 있었다.천둥족의 세열 2위이자 부지도자 브램블클로와, 파이어스타의 딸 스쿼럴 플라이트 사이에 태어난 어린 새끼 고양이 라이언킷, 홀리킷, 제이킷이다. 이 세 고양이는 천둥족 안에서 전사들의 보호를 받으면서,점차 성장하게 되었다.보고 듣고, 느낀 것들이 각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태어난 지 6개월이 지난 어느날 , 전사가 되기 위한 훈련병으로 거듭나게 된다. 홀리킷,라이언킷,제이킷이 훈련병으로 임명되기 전에는 , 훈련병으로 베리포, 헤이즐포, 마우스포, 신더포, 허니포, 파피포가 있었다.


천둥족은 서열이 있고,조직이 있다.천둥족의 영역을 지키고, 외부의 침입을 막고,고양이 내부의 조직들이 흔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전속으로 치료만 하는 리프풀이 있으며, 천둥족을 지키는 전사가 있었다.그들의 행동 하나 하나가 파이어스타의 손주 고양이 라이언킷과 홀리킷, 제이킷의 눈과 귀와 후각에 전달되었으며, 별족이 되기 위한 주춧돌을 낳고 있었다.'


소설은 독특하다.전사들 1부와 2부 이야기들은 두발쟁이가 등장한다.바로 여기서 두발쟁이란 천둥족의 미래를 어둡게 할 수 있는 위협적인 존재감을 지니고 있는 인간을 의미하고 있다. 하지만 전사들 3부 1편은 온전히 천둥족의 현재와 미래를 고찰하고 있었다.인간  사회와 흡사한 천둥족의 독특한 사회구조, 그 안에서 실제 자연 속에서 개박하와 양귀비꽃을 활용해 고양이들의 상처를 어루만지고,고양이를 치유하는 효과들을 보여주고 있으며,그런 모습은 인간의 삶과 별 다를게 없었다.한편 이 책에는 지도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한 종족 안에서 지도자는 다음 세대를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점이다. 천둥족의 지도자 파이어스타에게 얹져진 책임은 예지몽을 통해서 현실이 되었고,그것은 천둥족의 미래가 될 3세대 라이언킷과 홀리킷, 제이킷으로 전달될 수 있다.반면 이 책에서는 천둥족의 어두운 미래가 예고되고 있으며, 그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는 다음 편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