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0 -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모션 그래픽 영상 편집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이수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컴퓨터 그래픽스 기능사 자격증을 딴지 어느덧 20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다.이제는 포토샾,일러스트는 어느정도 다룰 수 있는 상태이며, 간단한 사진 편집은 혼자서 할 수 있는 수준이다.에프터 이펙트, 이 책은 포토샵,일러스트에 대한 지식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다만 동영상,에니메이션을 다루기 때문에 설치 후 버벅거리지 않도록 하려면, 컴퓨터 기본 사양을 올려야 한다. 가능하면, 맥OS를 쓰는 것이 좋으며, 대안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좀 더 나은 사양의 컴퓨터를 쓴다면 , 에프터이펙트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더군다나 동영상 편집 툴을 쓴다면 , 단축키를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도구툴을 숙지해야 한다.
애프터 이펙트는 포토샵,일러스트 편집 기본 툴에 시간을 더한 개념이다. 애프터이펙트에 레이어와 타임라인이 있으며, 거기에 각각의 효과를 줄 필요가 있다.그걸 소위 특수효과라 부르고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좀더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다. 알파값을 조정하고, 마스크 효과를 접목하는 것,여기에 다양한 타이포그래피를 동영상 자막으로 추가한다면 원하는 동영상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그 동영상을 인트로를 활용해 다시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애프터이펙트가 널리 쓰여지게 된 것은 유투브 채널 때문이다.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가 있지만,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매체는 당연히 유투브다. 특히 동영상에 레이어를 추가하거나 빼는 과정에서 포토샵에서 시작한 그래픽 편집기술을 더함으로서,동영상의 질을 더 높일 수 있으며, 카드 뉴스도 직접 만들 수 있다. 지금은 1인미디어 시대라 부르고 있다.스마트폰 하나로 내가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직접 만들 수 있고 ,올릴 수 있는 시대이다. 내가 하는 일,내가 좋아하는 취미에 애프터 이펙트에 내장되어 있는 애니매이션 효과를 접목한다면, 좀더 나은 동영상을 완성 시길 수 있으며, 나에게 유익한 동영상 작품을 남길 수 있다.애프터이펙트 그래픽 기술을 완전하게 쓸 수 있다면, 마케팅,광고에 접목할 수 있으며, 자신이 하는 일과 취미를 서로 엮을 수 있기에 그래픽 툴로서 에프터 이펙트 만한 것이 없었다.좀 더 세련되게, 좀더 화려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