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실전동형 모의고사 - 2년 연속 최고 득점자 배출 |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실전모의고사
윤재옥.김건일.신의영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사람들은 주택관리사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주택관리사는 주택관리사1차, 주택관리사 2차 시험으로 나누고 있다. 그리고 시험은 1년에 한번 치뤄지고 있으며, 7월 2일~7월 3일은 주택관리사시험 추가접수기간이다. 먼저 주택관리사교재 로 에듀월을 선택하였다. 이 문제집은 주택관리사 기출문제 분석에 최적화되어 있다. ,주택관리사자격증의 목적은 '주택관리'이며. 주택관리사문제집 '실전동형모의고사' 로서 실전과 동일한 형태의 시험 요령으로서 7번의 모의고사 시험이 출제되며,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민법으로 나눠서 시험을 치게 된다.


첫번째 시험 회계원리이다. 주택관리사 시험의 본질은 '주택관리'로서, 공용주택 관리인으로서 관리비를 받을 때, 그 관리비를 정확하게 회계처리를 할 수 있어야 공동체 안에서 주민들 간의 관리비 시시비비에서 벗어날 수 있다.그건 그동안 관행처럼 ,물쓰듯 써왔던 관리비 남용에 대해서, 엄격한 요구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회계원리에 대한 이해,제무제표표를 보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시험은 40문항으로 재무회계와 원가 관리회계이다.



우번째 시험 공동주택시설개론이다. 총 40문항이며, 회계원리 시험과 함께 80문항으로 시험을 치며, 두개의 시험은 100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된다. 철근콘크리트구조,지붕구조 및 방수공법,각종마감공사,급수,배수, 오수,위생가구설비, 급탕,난방,냉방, 공조설비,전기설비, 조명, 운송,푀뢰 등 기타설비, 소화,가스, 홈네트워크설비까지 기본 상식을 요구하고 있으며,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홈네트워크 설비가 추가되었다.



주택관리사1차 시험에서 1교시에는 회계원리와 공동주택시설개론 시험을 동시에 친다. 그리고 2교시가 되면, 민법 시험이 있으며, 총 시간은 50분이 주어지게 된다., 주택관리사시험에서 민법은 핵심이며,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포괄적이다. 에듀윌 출판사는 주택관리사교재 전문출판사로서 , 최근 5년동안의 주택관리사자격증 출제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다. 여기서 주탹책관리사에서 '주택관리' 절차를 지키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법적인 문제가 나타날 개연성이 있다. 주택관리사문제집에서 민법에 주로 다루고 있는 부분이며, 민법은 크게 민법 총칙, 물권법, 채권법으로 세분화하고 있으며, 2020년 7월 11일 치뤄지는 주택관리사1차시험 합격자 발표가 되면, 2020년 8월 19일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을 치루게 되며, 최종 합격 발표는 2020년 11월 25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