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시넷 MG새마을금고 인성.직무적성검사 - 최신기출유형, 실제시험과 동일한 유형
고시넷 인적성 연구소 지음 / 고시넷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 경제가 매일매일 어려워지고 있다. 사람들 간의 이동성이 조심스러워짐으로 인해, 서로 왕래하지 않거나,비접촉 혹은 비대면 상태에서 사람들은 최소한의 만남과 관계를 맺고 있다.그건 기업 경영이나 금융권 채용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즉 이 책을 읽으면서, 제2 금융권의 대표주자 mg세마을금고의 채용이 언제 진행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새마을금고 채용 시험에서 중요한 것은 인적성 검사이다. 인성과 적성이 더해진 새마을 금고 채용 인적성 검사의 경우 출제 경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고시넷 새마을금고 인적성','고시넷 새마을금고 채용 인적성검사' 는 새마을금고 채용시험에 최적화된 문제집이다. 지역민과 공존공생하는 새마을금고는 지역만과 함께 하는 상생 금융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조합원의 이해관계가 금융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었다.그건 새마을 금고가 가지고 있는 제2금융권으로서 특수성 때문이다. 실제 새마을 금고에 가서 거래를 해보면, 직원에게 필요한 조건 중에서, 금융에 대한 민원도 무시할 수 없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고객들과의 소통,즉 바른 인성을 가진 직원을 채용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한다. 그 인적성 문제에 최적화된 출판사 고시넷에서 나온 '고시넷 새마을금고 인적성'과 '고시넷 새마을금고채용 인적성검사'를 꼼꼼히 살펴 본다면, 채용 경향이나 ,시험 출제 유형을 함께 파악할 수 있다.



시험은 크게 인성검사와 직무적성 검사로 분리된다, 먼저 인성 검사의 경우2019년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에 더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며,언어,논리적 사고력,수리,연상,범주화,시각적 형상화를 동시에 물어보고 있다. 즉 이 책에서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은 문제 문항수는 두 배 가까이 늘어났지만,실제 문제 시간은 10분 더 늘어났다는 점을 볼 때,시험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출제 의도와 정확성을 동시에 묻고 있다.




새마을 금고는 금융이다. 그래서 직우너 채용에 있어서 인성과 함께 수학에 대한 이해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즉 도표를 이해하고,도형에 대한 분석이 함께 시험 출제에 요구하는 목적은 다분하다 말할 수 있었다.그건 새마을 금고가 제2 금융권으로서, 돈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경제 상식과 수학적인 지식과 정보를 함께 묻고 있다. 즉 2020년 금융채용에서 새마을금고필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 더 나아가 전문가들의 채용 시험 문제 분석의 철저함과 정확이 요구되고 있으며, 고시넷 새마을금고채용에 있어서 , <2020 고시넷 MG새마을금고 인성.직무적성검사>가 가지고 있는 취업 채용에 관한 전문성을 파악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