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 - 핵심개념 구조화노트 특별제공 / 3STEP 합격 솔루션 2021 에듀윌 사회복지사
손용근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보면서 , 사회 복지사 2급을 가지고 있는 사촌 형수가 생각났다.사촌 형수는 실제 지역 복지관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다. 처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지니고 있었으며,지금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이다. 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땃다면,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경력을 충족한 뒤 반드시 사회 복지사 1급을 따야 한다.그 이유는 사회 복지사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복지사와 그렇지 않은 복지사의 일에 대한 역량, 전문성, 월급이나 처우가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책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 요령이 제시되고 있다.그건 시험을 칠 때,공부 역량도 중요하지만, 요령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먼저 해마다 한 번 시험을 치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매해 사회 복지사 시험일정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2020년의 경우 시험 시행일은 2020년 2월 8일이다. 그리고 다음은 사회복지사 시험 문제와 과목이다. 사회 복지 기초, 사회복지 실천, 사회복지 정책과 제도,이렇게 3교시로 나누고 있으며, 각 영역당 25문항이 주어진다. 그리고 배점은 각각 50점, 75점, 75점으로 전과목 총점 60퍼센트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합격할 수 있다.즉 사회복지사 1급 총점 200점에서 12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합격하게 된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이 사회복지사독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다. 그건 에듀윌 출판사가 자격증 전문 출판사로서 ,출제경향에 충실한 머의 문제짐을 출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교재로서 적합한 체계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즉 출제경향에 맞는 문제집으로서, 꼼꼼히 오답체크를 한다면, 나에게 최적화된 사회복지사 문제집으로 손색이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지금 이 시대는 사회복지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이다. 즉 사회 복지 뿐만 아니라 제도와 문화,시설 ,삼박자가 균형적으로 잡힌 사회적인 인프라 구축도 필요하다. 제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일자리이며, 우리 스스로 그 과정 속에서 새로운 답을 도출할 수 있다.연금이나 우리 사회 곳곳에 정부 정책으로 구현되고 있는 다양한 복지 정책들,사회복지와 관련한 법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실제 지역민들에게 필요한 사회보장제도를 적절한 곳에 쓰여질 수 있어야 한다. 즉 이 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실제 문제집을 자격증 취득 목적에 충실하는 것 뿐만 아니라,스스로 공부하면서, 우리 사회 안에 있는 다양한 사회복지 정책들을 긴밀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이 책은 바로 이런 목적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