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노마드 - 스펙과 학벌 없이 취업, 승진, 이직, 창업에 성공하는 행동형 자기계발 가이드
신재환 지음 / 황금부엉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 갈아보는 맨몸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소자본 창업을 하고 있는 노마드워커에요.

노마드 워커:사무실 없이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

그는 휴대전화와 노트북만 있으면 전 세계 어디를 가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크리스의 SNS와 책에는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교과서에는 나오지 않는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그의 책과 웹사이트에 소개된 것만 해도, 맨손으로 자본금 없이 꿈을 이루고 있는 이야기가 500개는 넘을 거에요. (-27-)


앞이 깜깜했던 백수 시절, 저는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과 책을 보면서 영감을 받고 용기를 얻었어요.이 사람도 시작은 빈털터리에 주유소 아르바이트도 제대로 해내지 못해서 해고될 정도였지만,영업을 시작하고 나서는 최고의 세일즈맨이 되었죠.지금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전 세계를 다니며 자기계발, 마케팅, 세일즈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습니다. (-59-)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언제 어디서든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내 삶의 콘셉트가 있어야 하죠.자신이 배운 것과 그에 따른 생각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요령과 기술도 배워야 하고요.시작은 조금 부족하더라도 일기 쓰듯이 써 내려가면 됩니다.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활동할 수 있어요.유투브 영상을 만들어 볼 수도 있겠죠. (_94-)


한 번에 한 가지 씩 노력해야 합니다. 현재의 나를 꿈꾸는 삶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큰 꿈을 이루려면 계단처럼 나눠진 작은 목표를 밟아 나가야 하고, 우리가 해야 할 것은 하나씩 묵묵히 노력해 나가면서 하루하루를 채워야 원하는 꿈을 일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161-)


우리는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 말이다. 할 일 목록은 긴 경우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다
할 일 목록은 당신을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할 일 목록은 어지럽게 적힌 명단이지만, 성공 목록은 잘 정돈된 지시사항이다. 성공을 염두에 두고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그것이 당신을 성공으로 데려다 주지 못할 것이다. 당신의 할 일 목록이 별의별 것이 다 적혀 있다면 그건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곳만 빼고 다른 곳으로 당신을 데려갈 것이다. (-162-)


보통 마케팅 학과에서 전공서적으로 다루는 책이 30권 전후라고 해요.그래서 저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책을 3,000여 권 초록해서 읽었고,마케팅 관련 서적은 300권 이상 읽으며 중요한 점을 기록했어요.또 실전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특강과 유료 세미나에 참여하면서 간접 경험도 쌓았죠.이후 프리랜서 바케터로 활동하면서 아르바이트나 인턴을 했고 순간의 경험들을 사진과 글로 블로그에 담아 면접 때 제출하여 진정성을 인정받기도 했씁니다. (-212-)


사람은 성공을 꿈꾼다,그 성공 조건으로 스펙을 일순위로 놓ㄹ고 있으며,학부모들이 내 아이를 좋은 학교,좋은 학군으로 보내려는 결정적인 이유는 여기에 있다.그러나 저자는 스펙 없이 온전히 책과 경험만으로 홍보 마케팅 임원이 되었고, 연봉 1억 이상을 받고 있다.그가 이렇게 자신만의 콘셉트를 만들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직업에 맡는 역량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즉 3,000권의 책을 읽고 그 안에서 자신의 목표에 해당되는 것을 기록화 하였고,그것을 전문화하게 된다.결국 그것들은 저자의 또다른 차별화된 스펙이 되어서, 사람들에게 인정 받게 되었다.자신의 경험과 독서, 체험들이 유기적으로 엮어가면서,언제 어디서는지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조건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었기에 연봉 1억을 받을 수 있는 임원의 위치에 오르게 된 것이다.즉 저자의 스펙은 무스펙이지만, 현실은 진짜 스펙인 것이며,정글엠엔씨의 임원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저자가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경험,노하우, 역량, 문제 해결력, 검증과 인터뷰를 통해서 남들이 내세우지 못하는 것들을 포트폴리오화 하였으며, 스스로 성공리스트를 만들 어 나가게 되었다.즉 그의 자기소개서 안에는 시스템화된 역량 추구,노하우와 경험을 자산화 하였고, 사람읽기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의 인과관계를 밝혀내게 된 결과물이었다.부단한 노력과 성실성, 그 과정에서 의식화된 자기 검증과정, 스스로 그들에게서 검증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남들이 도달하기 힘든 위치에 오르게 된 것이다.그리고 그는 여전히 새로운 꿈과 목표
를 가지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