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ABC주스 - 면역력을 올리고 내장 지방을 잡는
유병욱 지음 / 북스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색지방은 체지방이라고 불리는데 주로 엉덩이,허벅지, 복부, 팔뚝 등 전신에 분포되어 있다.음식믈이 들어온 후 남은 칼로리가 지방으로 변해 저장된 것이 백색 지방이다.즉 쓰고 남은 열량을 중성 지방 형태로 저장하는 창고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백색지방이 활성화되게 하는 코르티솔, 아드레날린 과 같은 호르몬이 분비되어 살이 찐다. (-25-)


디톡슨즌 해독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Detoxification'의 약자로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한다는 의미이다. 디톡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더불어 1980년대 말부터 연구가 지속되고 있다. (-99-)


정답은 사실이다.대부분 알고 있는 것처럼 새하얀 피부의 백설공주가 좋아하는 사과는 피부 미용에 좋다.백설공주가 괜히 눈처럼 하얀 공주가 아니었다. 사과를 즐겨먹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폐기능을 강화시키며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고 피로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161-)


비트에는 알카로이즈 성분이 풍부해 이뇨작용을 돕고 붓기를 가라앉히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탁월하다.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신장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바나나, 참외,수박,토마토,멜론과 같은 칼륨이 많은 과일보다는 사과 ,포도,오렌지 같이 상대적으로 칼륨이 적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253-)


나이가 들면 내 몸을 아끼게 된다. 어릴 땐, 넘어지거나 다쳐도 재생능력이 뛰어나 금방 낫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이가 먹어서 노화가 진행되면, 이유없이 어디선가 가젼온 멍이 들게 되고, 쉽게 아파온다. 병원에 가도 원인불명의 고틍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자신의 병을 책임지지 못하고, 아프지만,그 아픔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심혀관 질환이 생겨나고, 당뇨,고혈압, 심폐기능 이상까지 중첩되어서 나타낙레 된다.여기서 저자는 ABC 주스를 그, 치유법으로 소개하고 있다.주스지만 주스가 아니다.왜냐하면, 숟가락으로 퍼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저자가 언급하는 ABC 주스는 사과, 비트, 야채이며, 이 두가지를 서로 섞어서 죽으로 만든 형태를 말하고 있다.죽으로 물러진 주스를 숟가락으로 매일 매일 먹는다면, 한달이 지나게 되면, 내 몸에 변화가 생기게 되고,체질개섡이 일어나게 된다. 즉 저자가 기적의 주스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이 책을 읽은 이유는 바로 내 부모님때문이다. 여기저기 아파서 잠을 못이루는 그 모습에 힘겨울 때가 있다.팔이 쑤시고, 다리 관절이 아프고, 어깨가 내려앉는 전형적인 노화의 현장들을 보면, 백세시대가 무색할 정도이다.아프지 않는 생활습관, 잘 먹고 ,잘자고, 잘 싸는 (?) 평범한 모습들,당뇨와 고혈압처럼 만성질환이라도 잘 해결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누군가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라고 말하였다,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나를 혹사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혹사시키는 전형적인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회식자리에서 술을 적게 먹거나 ,자신이 먹고 싶은 것만 먹는다면,주변사람들이 좋아할리가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비타민,미네랄,칼슘과 같이 섭취를 통해서 해결해야 하는 음식들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으며,내 몸은 내가 아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