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빛나는 순간
파울로 코엘료 지음, 윤예지 그림, 박태옥 옮김 / 자음과모음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빛이 나

비난받기 싫어서
사람들 기분 좋게 해주려고
친절하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자신을 깍아내리지 마세요
세상에는 빛나는 재능이 필요하답니다.
무난한 것은 이제 됐습니다. (-15-)


위풍당당

대범하게 걸으세요.돌부리 따위는 신경쓰지 말고요.
대신 한 걸음, 한 걸음 집중하세요
적일지 모르는 누군가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으니까요.(-16-)


참 괜찮은 사람

살면서 참으로 많은 싸움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거짓말로 상황을 모면하거나 자기 자신을 속이기도 했을 것입니다.고통도 받았을 테고요. 사람들은 모두 그런 일을 겪으면서 철이 듭니다.그러나 그때의 일을 굳이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죕니다.단, 정말 괜찮은 사람은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습니다. (-19-)


느긋하게

쉬엄쉬엄하세요.
살다보면 별별 일을 다 겪기 마련입니다.
그중 하나가 나빳다고 인생이 끝나지는 않습니다. (-35-)


할아버지가 소년에게 말했습니다.
"오늘 본 것을 잊지 말거아.유능한 사람은 무능하게 취급당해도 그러려니 하거든.무능한 사람만이 권위적으로 굴지.자신이 무슨 대단한 사람이라도 된 듯 뻐기면서 말이야."(-44-)


친구와 적

설명 하지 마세요.
친구라면 설명할 필요 없겠지만
적이라면 뭐라 한들 믿을까요. (-50-)


혼자 있는 시간

혼자 있는 것을 ㄷ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무리를 겁내지 않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항상 눈에 불을 켠 채, 뭔가 할 일을 찾거나 뭔가 재미를 찾거나 뭔가 잘잘못을 따지는 사람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혼자 있어보지 않으면 나 자신을 알 수 없습니다. 나 자신을 모르면 고독을 무서워하게 됩니다. (-66-)


홀가분

아무도 누군가를 소유할 수 없으므로 마찬가지로 아무도 누군가를 잃지 않습니다.이것이 바로 자유입니다.'자유야말로 세상에서 손에 쥐지 않고 가질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소중합니다.(-81-)


나비효과

사랑에 빠지면
지금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면
세상도 더 좋아집니다. (-108-)


나는 나의 수호신

누군가 당신을 공격하면 당신도 공격하세요.언젠가 용서하더라도 말이죠.용서는 용서, 대응은 대응입니다.'행여 무대응을 관용이라 생각하지 마시기를, 침해당해놓고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다면 그저 겁쟁이일 뿐입니다.(-127-)


누가 뭐래도

내가 마음먹은 일을 비웃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거든요.그래서 나는 꿋꿋히 헤쳐 나가는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148-)


꿈의 방해자들

당신이 꿈을 이루려고 할 때, 많은 사람이 비난을 퍼붓고 모욕을 서슴치 않고 상처를 줄 것입니다.저들에 맞서려면 용감해져야 합니다. 부디 저들의 욕구불만 따위에 멈추지 마세요. (-184-)


용감한 것,용기를 내는 것,용서하는 것,이 세가지는 참 어려운 숙제입니다. 머리로는 이해가 가지만, 마음으로 내키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가지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군가가 나를 존경하게 되고, 나는 그들에게서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나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래서 위대해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관용을 베풀고, 때로는 단호하게 대응을 하고, 용감해지는 것,용기와 용서는 강한 사람이 베풀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나를 꾸짓고 있습니다.비겁해지려는 나 자신을 크게 꾸짖었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내 눈앞에 보이는 손해에 대해서 민감해질 때가 반드시 오게 됩니다. 그럴 때면, 무관심해지고, 모르쇠로 일관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우리는 비겁한 사람이라 말하고 있습니다.그러나 후회할지언정 비겁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때로는 나에게 아픔이 느껴지고,때로는 슬픔이 느껴져도, 때로는 나에게 기쁨이 온전히 느낄 수 있더라도 비겁해지지 않겠습니다.바보스럽게 살아가더라도 바보처럼 살아가지 않는 것,어리숙하게 살아가더라도,결코 어리석게 살지 않는 것, 그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그리고 나를 비웃는 것,너를 마워하는 것, 나에게 상처를 주고 강요하는 것, 나에게 발길질을 하는 것,이것은 모두 내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그런데 우리는 이것에 대해서 집착하게 되고, 막지 못해서 후회하게 됩니다. 그러나 결코 그렇게 되어서는 안됩니다.나 자신을 꼿꼿하게 바로 세우는 것, 실수와 실패가 내 앞에 놓여지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그것을 다시 반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사랑과 행복을 나 자신에게 머물게 하는 것, 미움과 질투,혐오감을 빨리 제거하는 것,그것이 나를 위해 살아가는 것이며, 나 자신의 지혜가 됩니다.그리고 나는 온전히 나 자신을 위해 살아갈 수 있으며, 누군가 나를 미워하더라도 나는 흔들리지 않을 수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