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학개론 - 부록 : 기출지문 OX암기노트, 기출문제 및 해설 1회분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돌아가신 고모부도 공인중개업을 하셨고, 지금 이모부도 공인중개소를 하고 계신다.부동상에 대해서 관심 가지게 된 것은 가족사가 있었다. 또한 결정적인 것은 연예인들이 부동산을 통해서 재테크를 한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였다.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알게 되면, 부동산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이며, 부동산에 대한 안목도 높여나가게 된다.이 와중에 합격자수 최고기록을 가지고 있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자격증 문제집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 문제집 부동산개론 파트를 공부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합격하려면 시험 에 대한 기본 정보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각 과목에 대한 정보 파악 및 부동산 지식들을 배워 나가야 한다.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누어서 치루고 있다.1차 시험은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이며, 2차 시험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 (부동산등기법,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및 부동산 관련세법이며, 각 과목당 40분항, 총 200문항이 출제되고 있으며, 공인중개사 시험 시간은 쉬는 시간 제외 250분이 주어졌다.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먼저 해마다 8월달에 시험 접수를 받으며, 시험 시행일은 2020년의 경우 2020년 10월 31일로 확인되고 있다.시험 일정에 맞춰서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면서 세부 과목 하나 하나 짚어나갈 수 있어야 한다.특히 공인중개사는 여느 자격증 시험과 비슷한 합격기준을 가지고 있다. 매 과목마다 100점 만점에 40점 이하면 과락으로 시험에 떨어질 수 있고, 공인중개사 1차, 2차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할 수 있어야 한다.즉 각 과목마다 40문항이 주어지므로 ,취약한 시험과목이라도 16문항 이상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합격할 수 있다.또한 기출문제에 맞게 출제 비율을 확인한다면,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공부 효율성을 높여 나갈 수 있다.




이제 부동산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중 <부동산학개론> 이다.부동산에 대한 기본 이해 뿐만 아니라 개념을 정리하고 있었다.먼저 부동산학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하며, 부동산은 건축물과 토지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거기에 맞는 부동산 지식을 스스로 갖춰 나갈 필요성이 있다.빈출 문제 및 어느 시험 문제가 많이 나오는지 파악할 수 있을 때, 자신이 목적한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부동산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였다 하더라도, 실무를 익혀야 부동산 중개업에 뛰어들 수 있다. 즉 부동산 시험은 기본 요건을 갖추는 것에 불과하며, 부동산 마케팅을 스스로 갖추고,지역 정서를 파악하고 있을 때, 현업에 뛰어들 수 있다.





부동산의 핵심은 부동산 대출 및 부동산 거래에 있다.아무리 좋은 매물이라 하더라도 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부동산 가치는 하락하게 된다.그리고 숫자에 밝아야 한다.대출을 끼고 부동산 거래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현찰로 거래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은행에 대한 기본 정보,대출금리, 적금 금리까지 수학에 능숙한 사람만이 부동산 현업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책에서 부동산에 있어서 교차 탄력성이 나오는 이유는 부동산에 있어서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해 및 거래 매물에 대한 정확한 타이밍을 결정할 수 있는 시점을 잡아나갈 수 있으며, 공급과 수요가 교차되는 시점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게 된다.즉 부동산에 대한 안목을 높여 나갈 때, 부동산 수익률을 형성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동산 거래 노하우를 찾아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