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초 직감력 -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저 사람 왠지 나랑 안 맞을 것 같아."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혹은 면접을 보러 사무실에 처음 방문했을 때 왠지 모르게 '쎄하다'고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처음 보는 사람인데 왠지 모르게 나랑 잘 맞을 것 같다고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이 느낌이 바로 잠재의식의 메시지,즉 직감입니다. (-17-)
'마음이 하는 소리를 소중히 생각하라'는 말,자기계발서나 강연회에서 굉장히 많이 나오는 이야기죠. (-41-)
가장 처음 생각한 것.
문득 떠올린 것
말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생각.
스쳐 지나가는 것과 같은 빠르기다.
너무나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쉽게 잊어버리고 중요한 것인지 모를 때도 있다.
나중에 결정을 바꾸려는 것은 두려움 때문이다.
나중에 드는 생각은 계산적인 생각이다. (-55-)
직감을 가로막는 또 다른 적은 바로 피로입니다.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몸이 지쳐 있으면 그에 비례하여 마음도 녹초가 되어 잠재의식의 문은 굳게 닫힙니다.늘 깨어 있는 상태로 있을 수 없겠지만, 목표를 위해 자신을 무조건 몰아세우지 말고 몸의 컨디션을 잘 살피도록 하세요. (-93-)
어린아이는 잠재의식의 뭄이 늘 열린 상태입니다.어른이 되면서 그 문은 고정관념이나 일반 상식 등에 꽁꽁 묶여 좀처럼 열리지 않게 됩니다.어린앙이는 어른에게는 없는 발상을 가지고 있고,머리나 마음도 유연하므로 아이디어도 풍부합니다.그래서 아이가 놀듯이 놀다 보면 직감도 단련됩니다. (-141-)
아름다운 것을 보고 감동하고 ,꽃향기를 가슴 가득 들이마시며,보들보들한 모포와 기분 좋은 반려동물의 털을 손으로 만지는 등 이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일이 직감을 단련해주는 것들입니다.여러 가지 방법 가운데 특히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196-)
사람들은 결정적인 순간에 이성의 힘이 아닌 직감의 힘을 빌리게 된다.객관적으로 세상을 바라보기보다는 주관적인 생각을 기반으로 무언가를 선택하고 결정하게 된다.내 앞에 무언가가 불안하게 하고, 공포스러운 것이 있다면 무의식적으로 피하게 되는 이유다.설령 그것이 나에게 이익이 된다 하더라도 말이다.그것이 이 책에서 언급하는 직감이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해서 직감을 잘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었다.직감을 활용해 남다른 아이디어를 만들고, 주식투자를 한다면 직감을 활용해 좋은 주식 종목을 고르며, 매수와 매도의 순간을 결정한다.'경영에 있어서 어떤 사업을 결정할 때, 촉이 중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직감을 활용하되 충동적인 선택을 하면 안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즉 이 책은 직감과 충동을 구별하고 있으며,충동에 의존하지 않는 직감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예민한 직감은 성공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예민한 직감을 가지려면 ,기분좋은 컨디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피로하지 않는 일상, 좋은 것을 보는 것,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여유로운 시산 사용,명상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를 덜어내는 것,좋은 것만 보고, 좋은 것만 느끼고, 좋은 가치들을 내것으로 만든다면 예민한 직감을 스스로 갖출 수 있게 된다.쉽지 않은 부분들이지만, 나 스스로 예민한 직감을 가지게 된다면, 타이밍에 맞게 중요한 결정과 선택을 하게 되고, 내 마음의 소리와 성공의 길을 일치시킬 수 있다. 또한 어떤 성공 뿐만 아니라 연애나 결혼에 있어서도 직감은 절대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