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 탐정 오이카케 히나코 - JM북스
츠지도 유메 지음, 손지상 옮김 / 제우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2일 오후 7시 40분경, 인기배우 쿠사노 쿄타로 (26)가 연극 공연 중 무대 위에서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경찰은 날붙이로 쿠사노를 살해한 혐의로 같이 공연에 참여한 배우 스다 유이(20)를 연행해 주사 중이다.(-12-)


....작전회의?
안 좋은 예감을 가슴에 묻고 쇼헤이는 스마트폰을 베갯머리에 놓았다.작전회의를 한다는 말은 히나코가 방금 한 대화에서 무언가 중요한 정보를 얻었다는 말인가? 그리고 스다유야 구출 계획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쇼헤이도 껴서 협력하라고 부탁할 마음인 것인가? 
동생은 과연 무슨 생각으로 무슨 짓을 하려는 것인가? (-77-)


새하얗게 전체를 칠한 얼굴에 다크서클이 커다랗게 생긴 눈 밑,새파랗게 질린 입술,상반신을 노출한 소년의 모습이 텅 빈 눈동자로 쇼헤이를 애려다보고 있다.
"야! 히나! 야!" (-168-)


공식 웹사이트에서 이전 화는 모두 사라져버렸다.하지만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인터넷에는 4컷 만화를 불법으로 스캔하거나 스크린샷으로 찍은 것이 여러 개 돌아다니고 있었다.히나코는 이 이미지 파일을 하나하나 다 확인해서 다운로드 받았고,아무리 찾아도 발견이 안 되는 회차는 기억을 바탕으로 노트 위에 직접 그려서 재현했다. (-252-)


기합을 넣어서 샌들 스타일의 7센티 힐을 신은 탓에 발끝이 아팠다.뺨에는 땀이 흘렀다.한 시간이 넘게 공을 들인 화장이 다 무너진 게 아닐까 아까부터 계속 신경이 쓰였다. (-265-)


오빠 ,알기나 해? 나, 올해로 만 17세."
"응 ,그래서?"
"내년에는 선거권이 생겨."
"아 ....그랬지...참." (-296-)


쇼헤이가 도와준 덧분에 히나코는 신중하게 침대 위호 착지했다."오빠,가방 줘봐."라는 지시에 따라 가방을 방안으로 집어넣자, 히나코는 커터칼을 꺼내 소녀의 오른손과 침대 기둥을 묶은 끈을 끊었다.
"절대 소리 내지 마요."
하나코가 소녀에게 말한 뒤 먼저 창밖으로 나가라고 채근했다. (-340-)


츠지도 유메의 <짝사랑 탐정 오이카케 히나코>는 실제 우리의 또다른 덕후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책 속 주인공은 오이카케 히나코이며, 연예인을 좋아하는 덕질과 덕후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등학교 2학년 히나코에게는 대학교 2학년 오빠 쇼헤이가 있었고, 둘은 한 방에서 같은 방을 쓰고 ,잠을 청하고 있있다.같은 방이었지만, 서로 다른 영역을 차지하고 있었던 두 남매는 어느덧 방의 대부분의 영역은 여동생의 몫이 되었고, 그 크기는 점점 커지게 된다.,이유는 바로 히나코가 유명한 연극배우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학교에서 공부는 하위권에 맴돌지만 ,유명한 연극배우를 좋아하는 히나코, 그 과정에서 우연치 않게 어떤 사건과 엮이게 된다.덕후와 덕질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연예인의 사생활,일거수 일투족을 다 알고 있는 히나코는 점점 더 그 사람의 사생활에 개입하기 시작하였다.


오빠 쇼헤이는 착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여동생의 덕후 기질을 존중하면서, 조심스럽게 호기심을 느끼게 된다. 그 과정에서 갑자기 탐정으로 변하게 된 여동생을 따라가게 되는데, 실제 소설에서 공인으로서 아역 배우가 아닌 실제 사생활과 엮여 있는 개인적인 문제까지 씨줄과 날줄처럼 엮이고 말았다.즉 공인으로서 공적인 행사 뿐만 아니라 한 가정을 이루는 사적인 영역까지 침투하게 되면서,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을 찾게 되고, 좋아하는 연예인을 해꼬지 하려는 누군가를 직접 눈앞에 보고 말랐다.


이 소설은 바로 10대 소녀 히나코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덕후들의 특징을 보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은 내가 스스로 수호천사가 되어서 보호해 줘야 한다는 명분을 가지고 있다. 때로는 연애인의 집 근처에 상주하다시피 살아갈 때가 있다.그래서 스스로 위험한 동굴에 잠입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문제들이 연달아 나타나고 말았다. 누군가를 좋아하였기에 그 사람의 일거수 일투족을 다 알게 되었고, 다분히 스토커 기질을 거지게 된다. 히나코는 인터넷을 매개체로 하여,누군가의 행동 하나 하나 찾아다니게 되고, 어떤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게 되었다.작은 단서 하나 놓치지 않았고, 그 단서가 있는 디지털 사진 한 장에 많은 것을 찾아내는 히나코의 놀라운 능력을 옆에서 보는 쇼헤이는 여동생을 지지하게 되고, 함께 동행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