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초 직감력 -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그렇기 때문에 직감을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지금 이 잠재의식을 따르면 나와 관련된 사람들이 불행해지는 건 아닐까?'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자신의 행동이 주변 사람이나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점검하는 것을 에콜로지ecology 체크라고 합니다. (-47-)
직감을 가로막는 또 다른 적은 바로 피로입니다.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몸이 지쳐 있으면 그에 비례하여 마음도 녹초가 되어 잠재의식의 문은 굳게 닫힙니다. 늘 깨어 있는 상태로 있을 수 없겠지만, 목표를 위해 자신으 무조건 몰아세우지 말고 몸의 컨디션을 잘 살피도록 하세요. (-93-)
직감은 예지 능력이기도 합니다.당신이 앞으로 해야 할 일을 미리 보여주는 역할을 하죠. 그 직감을 알아채고 그것을 실행으로 옮겼을 때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미래의 당신이 보내는 것일지도 모르는 메시지를 놓치지 마세요. (-147-)
오감과 직감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감은 시각,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일컫는데, 육감이라고 불리는 직감은 오감이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그러므로 직감을 단련하려면 오감을 단련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름다운 것을 보고 감동하고, 꽃향기를 가슴 가득 들이마시며,보들보들한 모포와 기분 좋은 반려동물의 털을 손으로 만지는 등 이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일이 직감을 단련해주는 것들입니다. (-195-)
누군가를 좋아할 때 우리는 이성적인 판단으로 그 순간을 바라보지 않는다. 감성적이며, 감적이이면서 직관력에 의존하게 된다.무의식적이면서, 때로는 잠재의식 속에 숨어있는 것들이 표출될 때, 인간의 직감력은 충분히 느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이성적 판관과 무의식적인 직감이 서로 연결될 수 있다.즉 직감력은 어느 순간 갑자기 성과를 내려고 할때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 가치이다. 실제 어떤 기회가 있거나 선택과 결정을 요할 때 그 순간을 내것으로 만들어냐 하느 순간 ,직감력은 빛을 발하고 있으며,그 과정에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결단하고 행동하는 것,그것이 직감력의 의도이자 목적이다. 직감은 미래의 내가 보내는 메시지였다. 우유부단한 사람은 내 앞에 기회가 찾아와도 줍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산꾼이 산에 올라가 눈앞에 산삼이 있어도 캐내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즉 산삼을 보는 안목과 정보, 경험이 심마니에게 절대적인 요소라면, 기회를 포착하고, 그 기회 속에서 가능성을 찾아내는 것은 직감력에서 만들어진다. 더군다나 직감력은 자신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경험이 충분할 때 예리한 직감력을 채울 수 있다.내 컨디션을 최고로 만들 때 나의 직감력은 예리하게 바뀌게 되고, 긍정적인 사고가 좋은 직감력을 만들 수 있다.
살다보면 찰나의 선택과 결정의 순간이 찾아올 때가 있다. 그럴 땐 이성적인 판단으로 선택하기에는 타이밍을 놓칠 수 있고 길을 잃어버리게 된다. 그러나 직감력 훈련이 된 사람이라면, 이성보다는 직감을 충분히 활용할 것이며, 누구보다 재빠르게 기횔를 잡고, 그 기회 속에서 가능성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즉 직감력은 기회 포착 뿐만 아니라 처세술에도 필요하다.나와 타인 사이에 거리를 두거나 서로 가까이 하는 것, 누군가 나에게 위협이 될 수 있고, 울타리가 될 수 있는지 판단하는 것은 온전히 직관의 힘이다. 인간의 불안한 심리 속에서 정확한 선택과 결정을 하는 것, 내가 사랑하는 첫사랑을 찾아내는 것도 오로지 직관의 힘에서 비롯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