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속 중계 계약은 고객이 특정한 공인중개사를 정해 그 공인중개사에 한해서 당해 중개대상물을 중개하도록 하는 계약을 말한다. 그런데 친인척 전속중개계약이 가능할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블로그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44-)


D.I.A 란 네이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별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문서들에 대한 점수를 랭킹에 반영한 모델이다. D.I.A 모델에는 문서의 주제 적합도, 경험 정보, 정보의 충실성, 문서의 의도, 상대적인 어뷰징 척도, 독창성, 적시성 등의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반영된다.검색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작성자의 후기나 좋은 정보가 먾은 문서가 좀더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 (-71-)


메뉴 구성에는 키워드 조회수를 반영하는 것이 좋다.가장 많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매물 키워드가 메뉴의 상단에 오도록 구성하고,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는 하단으로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키워드광고에서 매물 종목단위(아파트,빌라, 원룸,오피스텔, 상가,사무실 등) 로 그룹을 만들었다면,블로그에도 메뉴를 아파트, 빌라,원룸,오피스텔, 상가, 사무실 등으로 카테고리 메뉴를 구성해야 광고관리가 효율적이다. (-169-)


21세기 현재 대세는 유투브다.유투브는 구글 검색엔진과 연동하여, 고객을 광고로 유입하게 해주는 플랫폼이며, 광고 수익에 최적화 되어 있다.유투브 동영상 채널 구독자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광고 수입이 보게 되고,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 고 있다. 유투브가 온라인 광고의 강자로 우뚝 서기 전까지 네이버 블로그가 광고 수익에 있어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면,이제는 블로그와 유투브를 서로 엮어서 연동할 수 있는 비중을 높여나가야 한다.더군다나 모바일은 액을 통한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적인 전체 흐름과 내용은 블로그 최적화, 유투브 광고 수익 활성에 있다.파워 블로거가 되어서, 그 블로그를 부동산 사업과 엮으면, 얼마든지 이 책에서 언급하는 상위 1% 의 공인중개사가 될 수 있다.전문적인 지식과 고객만족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면서, 부동산 매물에 대한 지식을 고객에게 제공할 때 고객은 내가 원하는 부동산 정보를 취득할 뿐만 아니라 나에게 맞춤형 공인중개사를 찾을 수 있다.고객으 니즈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제공할 때,고객은 공인중개사에게 신뢰를 가지고 내가 원하는 부동산 지식을 얻게 된다.특히 도시로 갈수록 공인중개사는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 최적화 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만족도만 높인다 하여, 한달 수천만원에 달하는 수익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특히 부동산 업종에 있어서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이들일수록 온라인활용도는 극히 낮다.그래서 이 책은 부동산과 광고를 서로 엮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키워드 광고, 부동산 주제, 컨텐츠 최적화, 블로그 위젯 사용법,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특히 외부인의 경우 현지의 부동산 매물 정보에 대해 ,부동산 지식 습득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그럴 때 현지인이 제공하는 유투브 채널과 블로그는 외부인을 자신의 고객으로 끌어당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