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등영어, 서술형이 전략이다 - 내신 대비를 위한 어법.문장구조.영작.독해까지 실력UP ㅣ key 고등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영어는 어렵다. 특히 한국인들은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토하는 이유는 우리의 말이 후치사 구조이며, 문장 구조가 영어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더군다나 다양한 문맥 구조가 존재하고, 시간이나 시제 , 어법 구조까지 영어가 가지는 다양한 모습들은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가중시킨다. 또한 우리의 일제 잔재가 영어 교육의 맹점이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여전히 우리는 과거의 영어 교육을 답습하고 있다.그래서 생겨난 것이 영작문이고, 영어 서술형 문장을 만드는 것이다.영단어를 알고, 듣고, 문장을 해석하고, 리스닝을 하는 보편적인 영어 교육에서 더 나아가 고급 영어를 쓸 수 있는 수준에 다다르려면 , 영어의 기본은 정확하게 숙지 하고 있어야 한다. 여기서 영어의 기본은 고교 수준에 맞는 영단어를 정확하게 깨우치고, 그 영단어를 자유자재로 문장으로 바꿔서 쓸 수 있는 능력이다.
문제는 우리의 영어 교육이 미국이나 영어권 영어 교육과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영어를 더 어렵게 생각하는 또다른 이유였다.이 책을 읽는 이유, 별도의 영어 공부가 필요한 이유는 영어 공부를 포함하여, 영어 공부에 있어서 필수적인 시험 요령이다. 주어진 문제에 맞는 답을 도출하고, 주관식 서술형이지만, 우리의 시험 문제는 객관식처럼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쓸 수 있어야 한다.즉 이책에 나오는 영어 유형들을 보면, 글의 주제를 정확하게 알고, 제목,요지를 영어로 쓰는 것,어법 고치기, 본문 내용을 요약하기, 주어진 단어 배열하고, 정확한 어형을 써는 것, 우리말 영작하기,빈칸 채우기, 여영 사전 정의에 맞게 단어 쓰기, 지칭 내용을 쓰고, 문장 전환하지, 세부 내용 파악하여 쓰기, 어휘 고치기를 정확하게 할 수 잇어냐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더 나아야 영어 서술형 쓰긴기는 고차원적인 영어 시험으로서 , 고등학생 영어의 수준을 높여나가고 있다.이 책에는 바로 좋은 대학교,좋은 학과에 들어가기 위해서 필요한 영어 서술형에 대한 명확한 이해, 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요구되면서, 시험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문제 풀이 요령도 함께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