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메이커 1 : 시간도둑 타임메이커 시리즈 1
박진영 지음, 루인 그림 / 로보트리책부엉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에게 내 아이에게 교육과 복지, 안전은 아주 중요한 가치이며, 의미이다. 아이에게 어릴 적부터 교육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특히 한국은 더 교육에 대한 관심이 크다 말할 수 있다.아이에게 의존적인 교육관이 심어지게 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부모는 아이에게 가르치는 것 중 하나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가르친다. 그건 아이들에게 법과 제도에 대한 지식이 채워지지 않았다고 생각하고,도덕적 가치관을 채워주려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특히 권선징악,아이에게 선을 권하고, 악을 징벌하는 것은 부모가 내 아이에게 해야할 기본적인 덕목이다.어릴 적 내가 권선징악을 한국 전래동화를 통해 먼저 접했다면, 요즘 아이들은 동영상으로 접하거나, 이 책에 나오는 것처럼 과학 기술 속의 권선징악적인 요소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당연한 것과 당연하지 않은 것, 수많은 개념들 중에서 시간 혹은 시계는 아주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우리의 법과 제도는 시간에서 자유롭지 못하고,어릴 절부터 시간관념을 채워 주려고 한다. 약속을 지키고, 규칙 속에 시간의 의미를 부여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한권의 책 속에 우리의 시간에 대한 가치는 무엇이며, 시간이 없다면,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타임메이커, 즉 우리의 시간을 누군가가 만들고 있다는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우면서, 아이들에게 시간과 우리의 삶을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가치이다.


매일 반복적이면서,규칙적인 시간을 쓰는 남매 루라와 루모, 하지만 어느 순간 그 시간은 망쳐지게 된다. 시간이 사라지게 되면,시간에 규정하는 규칙을 지킬 필요가 없고, 일하지 않아도 된다. 아침,점심, 저녁을 정해진 시간에 먹지 않아도 된다.이렇게 시간이 엉클어진 이유는 우주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중력 때문이다. 블랙홀이 지구에 접근함으로서,인간이 만든 시간은 망가지게 된다.그럼으로서 루오와 루라는 그 시간의 소중한 가치를 조금씩 알게 되었다.여기서 루오와 루라가 선이라면, 악당 러스박사는 악이라 말할 수 있다.러스 박사는 기존의 시간을 망가뜨린은 존재이며, 그 과정에서 이익을 추구하고자 한다. 그 과정 하나 하나를 이해하게 되면, 시간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으며, 시간이 없는 세계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상상하게 된다.타임메이커 마기와 쉐푸, 도미는 용감한 남매 루오와 루라의 활약을 돋보이게 하는 시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