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가케이크북 - 빈티지 케이크 NO.1 딩가케이크의 비밀 레시피
허은미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생일이 되면, 우리는 케익을 먹는 즐거움이 있다.케익에 오라가는 초 갯수가 바로 내 나이가 되며, 케익의 달달한 맛에 우리는 길들여지게 되었다.케익은 무료한 일상에서 나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소확행이 될 수 있으며, 내 삶에 작은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물론 이 책을 읽고실었던 건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나의 식습관 때문이다.눈앞에 달달한 빵이나 떡, 케익이 보이면, 하루를 채 넘기지 못하기 대문에 항상 내 앞에는 밀가루 음식이 널려 있다.


하지만 밀가루 음식에 대해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내 앞에 놓여진 먹거리에 대한 불안이 현존하고 있다.방부제 덩어리라고 생각하는 먹거리보다 직접 내가 먹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간다면, 내 삶은 좀더 만족스러워지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지 않을까 하는 작은 희망도 가져보게 되었다.다양한 요리 중에서 제과 제빵에 해당되는 케익을 직접 만들어서 먹는 즐거움은 놓칠 수 없는 거였다.


이 책을 펼쳐 보면 저자의 이력과 함께 케일을 만들기 위한 도구와 재료가 나오고 있다.저울과 거품기, 핸드믹서, 주걱,체 등등 싱크대 위에 있는 욕리 도구들이 망라되어 있으며, 달걀 버터, 크림치즈에 우유를 더해 내가 원하는 케익의 원재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여기에 더해야 하는 것은 케익의 목적이다. 케익을 만들기 위한 기본 재료에 내 입맛에 맞는 케익을 선택하는 것이다.바나나, 바닐라, 초코 등등 나에게 필요한 케익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케익에 모양을 내고, 색감을 더할 수 있는 노하우를 동시에 얻게 된다. 케익의 원재료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케익을 누구와 함께 먹느냐에 따라 그 의미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정성가득한 수제 케익을 나의 소중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먹을 수 있다면, 행복은 두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