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 1,200명의 사장들이 털어놓은 이익을 내는 회사의 법칙 CEO의 서재 20
산조 게야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주변에 회사의 사장이나 자영업자 사장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맞다고 할까 아니면 틀렸다고 말할까 , 생각해 보면,대부분 전자보다는 후자에 가깝다고 생각할 것이다.그건 대다수의 기업이 변화를 거부하고 현재의 상황과 현실에 안주하기 때문이다.자신이 버는 돈에 대해서 만족하는 삶을 살아가면서, 실제 내 앞에 기회가 찾아와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기업이 이익을 얻기 위해서 충성스러운 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물어본다면, 한가지 단순한 답이 도출된다.그건 이론을 현실로 바뀌기 위해서는 돈과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수많은 사장들이 충성스러운 팬 층을 확보하기 위해서 마케팅 비용을 쓰고, 이벤트를 열지만 그 때 뿐이라는 건 어느정도 우리 스스로 느끼고 있다.더군다나 직원이 없어도 잘 돌아가는 회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중소기업 사장들이 동시적으로 깨닫고 있는 부분이라 말할 수 있다. 이론을 현실로 바꿔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시행착오이며,시행착오 과정에서 실패를 최소화하고,실패가 생겼을 때 적절한 대응과 피드백이 요구된다.


회사 사장은 은행과 친해져야 한다.대출을 많이 받으면서,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자기 자본으로는 사업 확장을 꾀할 수 없을 때 ,사장은 대출을 통해 자금 확보를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회사는 성장하게 되고, 사업을 키워 나가게 된다.회사를 운영하면서 수익 확보를 위해서는 외상을 줄여 나가고, 돈의 순환이 잘 이뤄져야 한다.매출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외상이 비레하여 커진다면, 회사 스스로 리스크를 안고 가는 거나 마찬가지였다.과거에는 이러한 방법이 통용되었지만, 지금처럼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외상은 또다른 문제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