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깊이 경험하라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8
앤드류 머레이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헌신과 믿음, 이 두가지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꼭 필요한 요소이다.예수님께 모든 것을 포기해 드리는 것,예수님으로부터 모든 것을 받는 것,이 두가지는 상호 내포된 의미가 있으며, 순종이라는 하나의 말씀 가운데 모두 연합된다.온전한 순종은 믿는 것뿐만 아니라 복종하는 것이며, 복종하는 것뿐만 아니라 믿는 것이다. (-26-)


당신이 내면과 외면의 삶에서 날마다 그분의 가르침을 유순히 따르면 많은 제자들에게 감추어졌던 비밀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그 지혜는 당신을 완전한 구원의 신비로 이끌 것이다.당신의 의로움이신 그리스도 안에 거하라.그리고 하나님의 의로우심으로 허락하신 아버지의 사랑과 임재의 지성소에서 당신의 의로움이신 그리스도로 롯 입으라.주님과 화목하고 기뻐하면 그것이 어떻게 모든 것을 포함하는지,그리고 어떻게 만물도 온전한 구원을 기대하는지 깨달을 것이다.(-91-)


그리스도의 이름을 완전히 내 뜻대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은 내가 먼저 나 자신을 완전히 그분의 뜻대로 드려 그분이 언제든지 아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그분의 이름을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는 권리와 힘을 갖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 거하기 때문이다. (-178-)


그 믿음으로 그리스로 안에 거하라! 그리스도를 꼭 붙들아.그분 안에 안식하라. 그분 안에 소망을 두라.날마다 새로이 성화하라.당신은 자아라는 폭군에게서 값을 주고 산 몸이며,이제는 승리자임을 다시 되새겨라.매일 거룩한 두려움을 가지고 원수인 자아가 심자가에서 내려오려고 애쓰며 잠시 풀어주라고 당신을 유혹하는 모습을 보라.그는 이제 그리스도를 섬기겠다고 속이며 당신을 유혹하고 있다.기억하라.하나님을 섬기기를 꾀하는 자아는 순종하기를 거부하는 자아보다 더욱 위험하다.(-241-)


예수님을 깊이 경험하고,예수님을 내 곁에 거하라는 말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깊은 믿음과 신뢰를 드러내는 것이었다.예수 그리스도께서 걸어온 발자취를 보면서, 자신의 삶을 거기에 의존하는 것이며, 그럼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게 된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에수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신뢰에 대해서 두려워한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할 수 있을까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안고 살아가는 이유는 바로 스스로 유혹의 순간에 노출되어 살아가기 때문이며, 의심하고,반목하는 삶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수님을 깊이 경험하면서,헌신과 믿음의 자세를 보여준다면, 축복과 은혜의 순간이 찾아오며,그리스도인으로 화목한 순간이 다가오게 된다.


예수인을 깊이 경험하게 되면 ,자신의 죄를 씻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 죄를 짓지 않아도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원죄를 안고 살아간다. 축복의 에덴에서 나와 세속적인 삶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유혹과 갈등 속에서 자신을 노출하게 되는 거였다. 그 유혹의 순간을 이겨내기 위해서 필요한 삶이 예수 그리스도 곁에서 거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내 앞에 놓여진 위기의 순간을 스스로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내적인 성정을 꾀할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할 때 비로서 나의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고 성장하게 된다. 성장과 성공의 씨앗은 에수그리스도의 믿음 속에서 잉태하게 되는 것이다.그리스도인의 평온함과 화목함이 찾아오기 위해서는 거기에 응당한 헌신적인 삶을 보여주어야 하며,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따르며, 믿고 신뢰할 수 있어야 ,그 누구도 경험할 수 없는 경이로운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