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A to Z - 구매율 1000% 향상시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전략 SNS 마케팅 시리즈 6
황봄님 지음 / 라온북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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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는 누구일까? 바로 1997년생 미국 모델 출신인 여성 인플루언서 카일리 제너이다. 그녀는 2018년 미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억만장자 순위에서 자산 10억 2000만 달러로 최연소 억만장자 타이틀을 얻었다.2010년 23세로 억만장자에 오른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의 최연소 기록을 깨고 새로운 기록을 세운 셈이다. (-19-)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들은 적극적인 '프로슈머'들이다.소비자인 동시에 콘텐츠 생산자인 인플루언서는 공감대 형성을 통해서 시장에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SNS유저들은 본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그들의 경험에 귀 기울인다.메가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그들의 경험,철학, 노하우가 있는 경우들이 많아 팔로워들에게 공감을 통한 소통을 만들어낸다. (-96-)


인플루언서 커머스 에서 CS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인플루언서 커머스는 cs로 시작하고,CS로 마무리된다.긴밀하고도 정성스러운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최대 만족을 이끌어내야 성공한다. (-190-)


인플루언서들은 기업에게 본인의 공급 네트워크를 언급하며 거래에 주도권을 갖기도 한다. 공급자 역할을 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선택하고 지정하는 경우들이 있다.또 특정 인플루언서와는 절대 같이 일을 할 수 없으니 공급을 넣아달라는 요청까지도 한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정리되지 않으면 거래를 중단하겠다는 협박 아닌 협박도 한다. (-287-)


이미지와 텍스트로 전달하던 상품에 대한 소개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 빠르게 고객들의 피드백을 들고,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하고 듣고 해결해주어 고객들의 의문점을 해소해주면,인플루언서와 상품에 대한 신뢰도가 증가하고 유의미하게 이어질 수 있다.(-334-)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란 세상에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을 뜻한다.자신의 브랜드 가치가 물건이나 서비스 판매와 연결되며, 인플루언서의 큐레이션에 따라 그 상품의 매출이 달라지게 된다.홈쇼핑에서 인플루언서란 쇼호스터이며, 쇼호스터의 말에 대한 영향력은 그 제품에 대한 미출과 연결된다.지금은 채널의 다양해지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벗어나 유투브,인스타그램, 카카오,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이 확보되고 있으며, 특히 유투브 채널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특히 유투브 채널은 구독자와 조회수가 늘어나며 광고 수입도 증가될 수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에게 결정적인 요소가 된다.그래서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며, 유투브를 활용하여 자신의 고객들에게 경험과 느낌,감정을 제공하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난 인플루언서가 있다.그 사람은 패션에 있어서 영향력을 가직도 있는 이희은이다.이희은은 패션에 관하여 절대적인 인플루언서이며,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녀의 행동과 경험가치가 상품 판매와 결부짓고 있다.그 과정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가치들은 다양한 판로들을 확보하게 되며, 기업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확보하려고 한다.책에는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들을 나열하고 있다.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야 하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특히 여성들은 정보 확보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인플루언서가 골라주는 큐레이션 제품이 절대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패션,뷰티,화장품, 의류,다이어트,건강 제품들이 인플루언서가 다루는 제품들인 이유는 여기에 있다.그래서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유투브를 통해서 경험과 사용법, 더 나아가 신뢰와 신용도를 파악하게 된다.그것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며, 우리는 인플루언서를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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