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질문, 사는 대답 - 사명자를 향한 열여덟 가지 질문
황덕영 지음 / 두란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도의 삶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수많은 어려움의 본질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과 멀어질 때 두려움이 찾아옵니다. '하나님이 정말 나와 함께하시는가?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가? 의심이 들기 시작하고 믿음이 흔들릴 때 어느새 두려움이 엄습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도전하십니다."영적으로 이탈된 자리에 있느냐? 그렇다면 돌아오라!"(-17-)


풍랑이 올 때 우리는 수많은 질문을 쏟아냅니다."왜 하나님이 고난을 주실까? 왜 어려움이 내게 찾아온 것일까? "그러나 비록 직접적인 대답은 아니더라도,그 모든 질문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을 만날 때 묶였던 모든 매듭이 풀립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해결책입니다.(-71-)


어머니가 아이에게 심부름을 시킵니다.아이는 어머니가 시키는 대로 두부를 사 오라고 하면 두부를 사 와야 하고, 과일을 사 오라고 하면 과일을 사 와야 합니다. 엉뚱한 물건을 사 오고 돈을 허튼데 사용하면 어머니가 심부름 잘 다녀왔냐고 물어보실 때 아이가 무슨 면목으로 대답하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어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서 그 사명대로 살아야지 내 뜻대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내 계획대로, 내 마음대로 살면 하나님 앞에 섰을 때 무슨 면목으로 대답하겠습니까.(-134-)


나의 자랑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절대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는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달려 피 흘려 죽으심으로 나의 모든 죗값을 대신 치르신 것입니다.우리는 주님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혝와 사랑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나아갑니다. (-216-)


하나님은 내 안에 기거하십니다. 하나님이 내 곁에 잇기에 나에게 기적은 존재하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막땋뜨리는 수많은 갈등과 고통,사람과의 관계와 문제들의 씨앗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리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다가가야 하는 것입니다. 성도로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고민과 갈등이 내 앞에 찾아오게 되며, 거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삶에 대한 하나님의 요구와 사명감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명감은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질문이 우리 앞에 찾아오게 됩니다. 나에게 사랑이 깃들 때, 그 순간 내 앞에서 마주하는 질문은 처음의 질문과 다른 성격을 가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질문을 통해 나를 시험에 들게 하시며, 나는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됩니다. 질문은 내 앞에 놓여진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씨앗이 되며, 나의 삶을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바대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적과 믿음은 거져 찾아오는 것이 아니며, 나에게 사랑과 믿음이 깃들 때 내 앞에 기적은 내 앞에 나타나며, 생성될 수가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내 앞에 놓여지는 수많은 가치관들, 그것이 내삶을 하나님과 밀접하게 되며,나는 그 안에서 나의 삶을 되돌아 보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깨닫게 되는 삶의 고민과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스스로 감당할 수 있는 고통을 하나님께서 주게 되는 것입니다. 삶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하나님에 대한 사명감을 잊지 않는 것이며, 그 안에서 나에게 이로운 삶을 선택하는 것입니다.그렇게 되면 결국에는 나 스스로 하나님 앞에서 당당해질 수 있으며, 내 안에 숨겨진 죄책감을 회개를 통해서 씻어낼 수 있습니다.이 책은 바로 내 삶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 그대로 살아가는 길을 열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임재연습,우리는 하나님의 권능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에 대한 임재연습입니다.하나님에 대한 임재는 내 삶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의 출발점입니다. 내 삶에 대한 가치, 내 삶에 대한 의미 부여, 더 나아가 내 삶에 대한 생각의 변화들은 그냥 얻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나의 현재 위치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고 있는지 , 하나님에게서 가까이 있는지 스스로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살아가면서 느낄 수 있는 수많은 삶의 의미들, 그것이 내 삶의 근본적인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디에 있는지,나는 어디로 향하는지 항상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되면, 삶에 대한 나침반은 하나님에게서 벗어나지 않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