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기출문제집 - 최신 기출문제 및 출제경향 반영 / 올 컬러 5개년 기출문제집 ㅣ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김지상 외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시험이나 문제은행식 시험들을 보면 두가지 책이 등장한다.하나는 핵심 총정리, 또다른 하나는 기출문제이다.핵심총정리에서 그 시험의 전체적인 요령이나 흐름을 되짚어가면서, 문제의 난이도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주는 커다란 나무의 뿌리에 해당된다면, 기출 문제는 핵심 총정리를 통해 공부했던 것들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한 나무의 열매에 해당된다. 그래서 기출 문제집에 비해 핵심 총정리는 상당히 두껍고, 공부할 양도 많다. 한 권만 공부한다면 시험 칠 때 어려운 부분이 속속들이 드러날 때가 있다.즉 공부할 분량이 상당히 많은 핵심 총정리에서 시험 문제에 출제가 잘 되는 것들을 기출 문제를 통해서 찾아낸다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고, 일곱 교과목 전채 평균 60점 이상을 얻게 되면, 합격할 수 있다.
사람은 욕심이 있다.시험을 딱 한 번 쳐서 합격하는 것이다.고졸 검정고시도 마찬가지다. 한 번 시험 쳐서 내가 원하는 합격점수를 얻어서 다시 시험치지 않는 것이다.하지만, 그것이 내가 원하는데로 했으면 좋겠지만,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고졸 검정고시 구제안으로 나온 것이 각 과목마다 60점을 넘기면 합격한 것을 생각하는 것이다.그렇게 되면 처음 고종 검정 고시를 칠 대 7과목을 쳤다면, 다음 고졸 검정 고시 시험때는 내가 합격한 과목을 제외하고 시험에 응할 수 있다.이 책에는 바로 국어,영어, 수학, 사회,과학,한국사,이렇게 여섯과목 시험을 치고, 선택 과목 하나 추가한다면 총 일곱과목 시험을 치게 된다.고졸 검정고시 기출 문제는 한 번 공부하는 것에 머물러 있지 않으며, 여러차례 공부하게 된다면, 시험 요령을 익히는 것 뿐만 아니라 정답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요령도 찾아나갈 수 있다.그것이 이 책을 공부하는 이유이며, 나에게 취약한 교과목에 집중해서 명확하게 공부해야 하는 또다른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