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핵심총정리 - 최신 기출 1회 무료 특강 제공, 특별부록 <시험장에 들고 가는 과목별 적중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김지상 외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졸 검정고시는 중졸 검정도시보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수능보다 낮은 수준에서 시험을 치루게 된다.그건 고등하교 교과목을 기반으로 시험을 치루지만, 실제 중학교 교과와 고등학교 1~2학년 수준의 교과를 동시에 다룬다는 점이다. 난이도가 어렵다는 것은 공부할 분량이 많다는 것이며,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각 과목마다 그 과목을 통섭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서, 시험 요령도 함께 가지고 있어야 한다. 보다시피 우리가 시험을 칠 때 마킹을 잘못하여 ,공부했던 것이 헛일로 넘어간 것이 다반사인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다. 그래서 검정고시는 일년에 두 번 치며, 중졸 검정고시가 여섯과목 시험을 쳤다면 , 고졸 검정고시는 한국사가 포함된 일곱과목 시험을 치게 된다. 필수 과목 다섯에 한국사가 더해졌으며, 선택과목은 더 늘어나게 된다.


시험을 잘 치기 위해서는 각 과목의 난이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과목의 흐름을 짚어 나갈 수 있어야 한다.특히 검정고시는 이 책을 펼쳐보면 알다시피 ,초등학교 전과 두께를 자랑하고 있다.핵심적인 요소들만으로 채워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 분량은 상당히 많고, 난이도도 어렵다. 평균 60점을 맞아야 고졸  검정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은 중졸 검정고시와 똑같았다. 한 편 차이점이라면, 전체 일곡과목 평균 평균 60점을 맞지 않았다 하더라도 각 과목마다 60점을 넘기면, 그 과목은 합격한 것으로 간주하고, 다음 고졸 검정고시 시험을 칠 때는 그 교과목을 뺄 수 있다.그건 고졸 검정고시의 요령이라면 요령이라 말할 수가 있다.


공부는 어렵다.그래서 공부를 시작한 사람은 그 맛에 공부를 하게 된다 검정고시 시험에 떨어져도 좌절하지 않고,더시 공부를 시작하고 재시험을 치는 것이다. 시험에 떨어져도 주변의 격려가 있다면, 그 사람은 검정고시 시험 합격 가능성이 커져간다.특히 검정고시는 사회 생활을 하면서, 만학도로서 시작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공부를 할 때 선생님과 밀접한 관계 속에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